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산다. 그러나 이 말에 동의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나는 행복하게 살고 싶은데 나는 지금 행복하지 못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에 잡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원치 않은 생각을 하면서 원치 않은 삶을 살고 있다. 사람의 고통은 원하는 것은 먼 곳에 있고 원치 않은 것이 같이 있는 것이다. 건강하고 싶은데 병들어 있고, 기뻐하고 싶은데 슬픈 일이 많고, 잠을 잘 자고 싶은데 불면증에 시달리고, 마음이 편했으면 좋겠는데 되지를 않고, 부자이면 좋겠는데 가난하고 이렇게 보면 생각대로 되는 것이 아무 것도 없다.
이러한 세상에서 어떻게 행복할 수가 있겠는가? 이에 대하여 하나님이 답을 주신다.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시고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16:31)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요3:36)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15:7) 말씀을 정리해 보면 하나님께로 가서 예수 믿고 구원을 받으며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면서 기도로 구하면 원하는 것이 다 이루어진다는 말씀입니다.
요약해서 말하면 예수를 믿고 순종하면 믿음대로 된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이 말씀을 믿고 이 말씀에 순종하여 살면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소원이 다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하며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이 말씀을 믿은 사람들은 그 이후부터 이 말씀과 다른 자신을 살피고 훈련시켜서 이 말씀과 같은 사람으로 교정해가야 합니다. 생각을 고치는 훈련을 하고 언어를 고치는 훈련을 하고 습관을 고치는 훈련을 하고 삶을 고치는 훈련을 하나님 앞에서 반복해야 합니다. 그리하면 하나님이 함께 하심이 삶 중에 증거 될 것이며 자신의 변화와 함께 삶이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기적의 삶을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