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하나님이 정하신 알맞은 때에 살아가기(13. 10. 13. 주일) 조회수 : 41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10-17
  하나님은 해와 달과 별을 창조했습니다. 일자와 연한과 시간을 창조하시고 사람이 시간 속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시간 속에 하나님의 때를 정하여 사람이 하나님의 때를 알고 때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계획에 순종하므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게 하셨습니다. 순종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의 복을 받지 못하고 하나님의 진노 아래 저주를 받게 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행복하던 사람은 마귀의 유혹을 받아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과를 따 먹으므로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마귀의 종이 되었고 하나님의 행복에서 떠나 저주를 받게 되었습니다. 범죄 한 사람이 악을 깨닫고 회개하며 하나님을 찾을 때 하나님은 이들을 만나 주셨으며 함께 하시고 복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거역하고 마귀가 주는 죄의 유혹을 즐기는 사람은 하나님이 진노하시고 저주 아래 망하게 했습니다. 하나님은 죄 지은 사람을 불쌍히 여기사 하나님의 길로 인도하기 위하여 아브라함을 불러 믿음의 조상으로 복을 주시고 그 후손이 이방의 객이 되어 400년간 종살이 할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예언대로 요셉에 의하여 아브라함의 손자 야곱의 때에 애굽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애굽에서 400년간 종살이를 하다가 때가 참에 하나님의 종 모세를 보내서 400년이 마치는 날 정월 15일에 애굽의 종살이에서 해방을 받게 하시고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으로 복귀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에 의하여 약속의 땅으로 가는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하므로 하나님의 축복 속으로 들어갈 중요한 때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않고 순종하지 않으므로 또 다시 광야에서 40년을 고통 받게 하시고 뱀에게 물려서 죽게 하셨습니다. 순종하는 자들을 가나안으로 인도하신 하나님은 때가 참에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예수님을 보내시고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믿는 자마다 죽은 영은 살아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며 행복과 영생을 얻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은혜의 때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

  이전글 : 행복한 세상살기(13.10.06. 주일)
  다음글 : 하나님이 보증하시는 행복의 법칙(13.10.20.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