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변함없이 믿음을 지키는 행복(13.12.01. 주일) 조회수 : 382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12-01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자기가 왜 예수를 믿는가에 대한 올바른 답을 가지고 믿어야 합니다. 올바른 답이란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옳다고 인정해 주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 믿는 목적이 바로 서있지 않으면 믿음생활을 잘하는 것 같은데 잘못하게 되고 복을 받을 것 같은데 복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옳다고 인정해 주시는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맞게 하는 믿음생활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내용을 정리해 보면 예수님은 하나님이 항상 함께 계셔서 예수님과 하나님이 하나라고 했습니다.(요14:10) 하나님이 예수님과 항상 함께 하시는 이유에 대해서는 예수님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항상 행하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요8:29) 예수님이 하시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라 하시고(마22:37-40) 하나님을 사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요(요14:21)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계명과 말씀을 지키면 기쁨이 충만하다고 했습니다.(요15:10-11) 기쁨이 충만하다는 말은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하늘의 기쁨이 가득하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과 말씀은 무엇일까요? 구체적으로 말하면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전체를 의미하는 것이지만 이것을 요약해서 정리하면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양이 되어서 예수님께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순종하는 삶을 요약 정리하면 교회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을 분류할 수 있고 교회생활을 정리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복 받는 교회를 만들기 위한 헌신과 섬김과 충성을 하고 헌신을 말하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 온전한 십일조와 헌물을 드리는 것이며 교회 제반 일에 힘을 다해서 기쁨으로 충성하는 것이며 예배생활과 기도생활을 잘하는 것입니다. 이 믿음을 바탕으로 가정생활과 사회생활을 하면 하나님의 약속하신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이전글 : 헹복한 삶을 살기 원하면(13.11.24. 주일)
  다음글 : 요셉이 꿈을 해석하게 된 이유(13.12.08.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