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멸망의 길과 영생의 길(14.10.26. 주일) 조회수 : 371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4-10-29

사람은 영적인 존재입니다. 사람이 마음이 있고, 정신이 있고, 생각이 있는 것은 육신 속에 영혼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혼은 영의 영향을 받는 인격적 존재로서 어떠한 영의 영향을 받느냐에 따라서 생각과 말과 행동 삶의 형태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사람의 영혼에 영향을 미치는 영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한 영을 하나님이라 하고, 한 영은 마귀 혹은 사단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은 영중에 가장 강력한 영으로서 우주와 만물의 창조주이시고 통치자이시며 사람들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영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모든 영들의 창조자이시고 주관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수많은 천사들을 창조하시고 천사의 영들을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시는데 사용하십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만드신 사람을 사랑하시고 사람이 하나님의 은혜 아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다가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원히 사는 삶의 방법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또 다른 한 영은 마귀요 사단이요 하나님과 정반대되는 영입니다. 이 영은 본래 하나님이 창조하여 하나님을 섬기게 하신 영인데 교만한 마음을 품고 하나님께 불순종하며 하나님의 자리를 뺏으려고 하늘에서 반란을 일으켰으나 패하고 땅으로 쫓겨났습니다. 하나님이 만들어 놓으신 사람을 거짓말로 속여서 하나님을 배반하고 불순종하여 죄 짓는 것이 좋다고 가르칩니다. 사람이 하나님께 불순종하며 죄 짓게 하고 사람을 종삼아 자기가 주인 되어 하나님을 거역하면서 사는 법을 가르치며 불순종의 삶이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보다 더 좋다고 유혹하며 조종하는 일을 합니다.

세상 신이 가르치는 대로 하면 어둠속에서 고통의 길을 가다가 영원한 멸망의 장소 지옥에 가게 됩니다. 세상 신의 유혹에서 벗어나 하나님을 섬기며 복 받는 삶을 살다가 천국 가는 비결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믿는 것입니다. 예수 믿는 것만이 사람이 고통에서 벗어나 천국 가는 유일한 단 한가지 길입니다.

 "

  이전글 : 지옥 불로 가고 있는 불쌍한 사람들을 구해내자.(14.10.19. 주일)
  다음글 : 근심 걱정이 없는 삶(14.11.0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