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행복한 삶(15.1.25. 주일) 조회수 : 36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5-01-25

사람은 세상사는 동안에 행복하게 살아야 하는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행복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바로 알아야 합니다. 행복이란 말은 같지만 행복의 기준은 각기 다릅니다. 가난하게 사는 사람은 부자 되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부자가 된 후 돈이 많아서 불행하게 됩니다. 돈에 취해서 살다보니 생활의 질서가 무너지고 사생활이 문란해지고 가정이 깨지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권력이 있으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권력에 맛이 들어 권력을 누리려하다가 삶이 뿌리째 날아가 버린 사람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자기의 욕심이 이루어지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욕심에 눈이 멀어 욕심에 집착하다가 망하게 됩니다. 욕심 때문에 시기 질투하고, 욕심 때문에 싸우고, 욕심 때문에 범죄 합니다. 욕심에 메인 사람들은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욕심은 만족을 주는 것이 아니라 불행이라는 커다란 함정에 빠지게 합니다.

문제는 자기가 행복할 것 같은 생각을 이루려하다가 그 때문에 불행해지는 것입니다. 문제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행복에 대해서 잘못된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잘못된 기준은 잘못된 생각을 하게 되고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잘못된 열매를 맺게 되고 그 열매는 그 기원하는 행복이라는 것이 아니요 불행이라는 쓰고 고통스러운 열매입니다.

어떻게 살면 참으로 행복할 수 있을까요? 첫 번째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는 것이요. 예수님께 순종하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과 다르게 예수님처럼 사는 것입니다. 자기 욕심을 다 버리고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고 섬기면서 살고 영혼이 잘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행복한 삶의 기준을 예수 잘 믿는 삶에 두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말씀 붙들고 기도하며 소망 중에 즐겁게 살아서 하나님과 함께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천국의 상을 바라고 사는 기쁨(15.1.18. 주일)
  다음글 : 영혼의 양식을 먹어야 건강하고 행복하다(15.2.1.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