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하나님은 사랑으로 예의바르게 행하라고 하십니다.(2012. 3. 25. 주일) 조회수 : 56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2-04-13
  우리민족을 백의민족이라 하고 우리 조상들의 나라를 동방예의지국이라고 했습니다. 흰옷 입기를 좋아하는 것은 백성의 성품이 선하고 착한 것을 의미하며 예를 중시하는 삶을 사는 것은 삶에 원칙과 기준이 있어서 막된 삶을 살지 않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살아온 조상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근대국가로 가는 대한민국을 세울 때 애국가 가사에 하나님이 보우하사 우리나라 만세를 노래했습니다. 이와 같은 조상들의 정신이 마침내 실현된 것처럼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폭발적 성장을 가져온 기독교 국가가 되었으며 세계 역사상 유래가 없는 경의적인 경제성장을 가장 짧은 기간에 성취하였고 세계 최대의 대형교회들이 있으며 면적 단위로 환산하면 단연 세계 제1의 선교사 파송 기독교 국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 중에 외형으로 나타난 모습이고 내부적으로는 시정해야할 많은 문제들을 안고 있습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왜곡된 복음이며 다음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잘못 전해진 복음으로 말미암아 잘못 길들여진 신앙습관입니다. 지금도 왜곡된 복음은 정당한 것으로 인식되었고 잘못된 신앙습관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복음 왜곡의 핵심은 예수 중심으로 행해져야할 복음이 예수님의 사랑을 내세워 사람중심으로 바뀌었으며 이로 인하여 영적전투 능력이 없고 그 결과는 자유와 해방을 누려야할 그리스도인이 입으로는 자유와 해방을 외치지만 여전히 세상 신의 억압과 고통에서 해방 받지 못하고 죄의 유혹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그 결과로 닥치는 삶의 문제 앞에서 진정한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그리스도인들에게 예수님이 참 사랑을 가르쳐 주시므로 말미암아서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구원의 삶을 예수님의 새 계명 참 사랑을 실천하므로 말미암아서 온전히 알게 되고 온전한 사랑의 실천으로 말미암아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하나님이 주신 기쁨을 누리게 되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게 된다는 것을 경험하게 하십니다. 사랑은 무례하게 행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하시고 예의바르게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길 것을 명령하십니다. 성경이 말하는 예의는 하나님의 예의를 말하는 것이며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예의는 하나님 말씀 중심으로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의 말씀 중심으로 사람을 섬기며 세상을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진실로 자기가 옳다고 여기는 것이 삶의 중심이 아니요 하나님이 옳다고 하시는 것이 삶의 중심이 되도록 살아서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 앞에서 온 세상에 증거 하여 하나님의 기쁨이 돼야겠습니다.

 "

  이전글 : 교만하지 않은 것은 행복한 삶의 조건이다.(2012. 3. 18. 주일)
  다음글 : 고난 주간입니다.(2012. 4.1.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