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사람을 사랑하신 하나님(16.2.28. 주일) 조회수 : 532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2-28

사랑이라는 말의 의미를 보면 "아끼고 위하며 한없이 베푸는 일"이라고 사전은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랑이라는 말의 성경적 의미를 보면 "오래 참고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고전13:4-7)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보기에 좋았더라고 했습니다. 만물을 만드실 때에 각기 다른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셨으나 사람을 만드실 때에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들고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사람을 복주시기 위하여 사람이 기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하나님이 만들어주신 좋은 환경에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살 수 있는 삶의 방법을 가르쳐 주신 것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시고 하나님의 영으로 인격이 되게 하신 사람에 대한 놀라운 사랑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사람이 하나님을 거역하고 배반하여 하나님의 사랑 받는 것을 거절하고 자기의 길을 선택하므로 말미암아서 사람은 저주를 받고 고통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외면하고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영이 죽고 사망의 신 마귀의 종이 되어 저주를 받고 지옥에 갈 수밖에 없는 사람을 하나님은 버리지 아니하시고 살 길을 열어주셨으니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사람의 모습으로 세상에 보내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대속물로 죽게 하시고 예수를 믿고 회개하는 자마다 모든 죄 사함 받고 거룩한 새 사람이 되어 마귀로부터 해방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변화되게 하셨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에서 떠나 고통과 저주를 받고 지옥 가게 되었으니 반드시 하나님께 돌아와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하나님을 사랑하여 고통과 저주 지옥의 형벌을 피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예수를 주인으로 모시고 섬겨야 하며 예수님께 순종하고 주님가신 길을 가므로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고백해야 합니다.

 "

  이전글 : 자기를 잘되게 하는 삶의 비결(16.2.21)
  다음글 : 영원한 저주에서 영원한 해방(16.3.6.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