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영원한 저주에서 영원한 해방(16.3.6. 주일) 조회수 : 37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3-12

사람들은 생각을 하면서 세상을 살아갑니다.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 희로애락이 결정됩니다. 행복과 불행이 결정되고,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며, 건강과 병듦이 결정되고, 평안과 불안이 결정되고, 살고 죽는 것이 결정되며, 천국과 지옥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환경도 아니요 출신학교도 아니며 사주팔자도 아니요 부귀영화도 아니며 생각입니다.

사람은 자기 생각을 살필 수 있어야 하고 자기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으며 어떠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자기를 관찰할 수 있어야 하고 자기를 평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자기를 살피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것은 생각의 기준을 가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제일 위험한 것이 자기 자신을 기준 삼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자기 자신을 기준 삼는 것을 육신의 생각이라 하시고 육신의 생각을 하게 되면 죽게 되고 망하게 된다고 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자기가 주인 되어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대로 자기 마음대로 자기중심적으로 사는 것을 가장 위험한 것이요 고통의 원인이 되고 불행의 원인이 되고 저주의 원인이 되며 지옥 가게 되는 이유가 된다 하시고 이것은 세상 신 마귀에게 속고 있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마귀가 좋아하는 삶을 살면서 계속 고통을 당하고 지옥을 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살 길을 열어주셨으니 저주와 고통에서 해방을 받고 참 평안과 안식을 누리며 건강하고 복된 삶을 살도록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죄 없는 사람으로 세상에 보내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대속 제물로 십자가에 매달려 몸 찢고 피 흘려 죽게 하시고 죽은 자 가운데서 3일 만에 부활하여 사망의 권세를 이기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마귀의 거짓말에 속아서 죄 짓고 영원히 망하게 된 사람이 죄의 문제를 해결 받고 영원히 살 길을 열어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계획하시고 약속하셨으며 믿는 자에게 약속은 이루어진다고 하셨습니다. 약속을 믿고 예수를 믿는 자마다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으며 새사람이 되어 복을 받게 됩니다. 예수를 믿고 시인하는 사람은 모든 생각과 말과 행동의 기준을 자기중심에서 예수중심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와 같이 살면 영원한 저주에서 영원한 해방을 받게 됩니다.

 "

  이전글 : 사람을 사랑하신 하나님(16.2.28. 주일)
  다음글 : 영원한 저주에서 영원한 해방(16.3.13.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