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18.7.22. 주일) 조회수 : 43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7-22

시험에 든다는 말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어려움에 처한다는 의미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사는 동안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 어려움을 극복해냈다는 것이요, 실패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어려움을 당하여 그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어려운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약속하시기를 믿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 전능하신 능력으로 믿는 자의 삶에 개입하시고 삶의 문제들을 완전하게 해결해 주신다고 하신다.

그러므로 시험의 때는 믿음을 바로 세울 때요, 하나님과의 관계를 확실히 할 때이며, 죽어서 없어져야 하며, 수고하고 무거운 짐은 다 예수님께 맡기고 예수 안에서 해방과 자유를 누리므로 하나님께 모든 문제를 맡긴 사실을 하나님 앞에 보여드려야 한다. 예수 안에서 해방을 받고 자유를 누리며 어떠한 상황에 처한다고 하더라도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으로 절망할 수밖에 없는 문제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순종하는 삶의 결과로 하나님이 책임지시고 해결하시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성경은 이러한 사건의 기록으로 가득하다. 노예로 팔려가서 총리가 된 요셉의 이야기는 사실이며 감동적이다. 믿음을 바로 세워서 하나님이 책임지시므로 시험의 때를 이기고 큰 복 받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갑시다.

 "

  이전글 :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18.7.15. 주일)
  다음글 : 악을 이기는 것이 그리스도인이다.(18.7.2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