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자기를 세우는 기회(20.3.22. 주일) 조회수 : 34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3-24

하나님은 우주와 만물을 전능하신 능력으로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세계의 모든 것을 다 사람에게 주시고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하시고 하늘의 새와 땅에 기는 모든 짐승과 바다의 고기와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물을 다 사람에게 주시며 정복하고 지배하며 다스리라고 하셨다.(1:26~28)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은 이와 같이 하나님이 온 세상과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벌써 나타나 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모든 것을 다 주신 사람에게 세상을 다스리고 지배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으니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므로 하나님이 축복하신 약속이 영원할 것을 말씀하셨다.(2:15~17) 그러나 만일 순종하지 않으면 반드시 죽는다고 하셨다.

어느 날 뱀이 하와를 찾아와서 유혹했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보다 불순종하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이며 하나님 같이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순종하라고 하시는 것은 사람이 하나님 같이 되는 것을 싫어하시기 때문이라고 뱀은 거짓말로 유혹을 했다. 뱀의 거짓말을 좋게 받아들인 사람은 하나님을 의심하고 불순종하게 되었다. 하나님을 거역하고 뱀의 말에 순종하므로 하나님 앞에 죄인이 되고 마귀의 종이 된 것이다. 사람이 하나님처럼 된다는 뱀의 유혹은 거짓말이요 사람을 죄인 만들어 하나님의 원수가 되게 하고 마귀의 종이 되게 하려는 속임수이다. 사람의 마음속에 교만을 심어주고 자기가 주인 되는 선택을 하게 하므로 마귀의 종이 되게 한 것이다. 사람에게 가장 좋은 최고의 상태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이며, 최악의 상태는 불순종하고 자기가 주인이 되는 것이다. 자기가 주인이 되는 것을 선택하므로 사람은 사망과 저주의 신 마귀의 종이 되고 영이 죽어 하나님을 볼 수 없게 되었으며 고통 중에 저주받고 지옥 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은 이 사람에게 아들을 제물로 보내서 대신 죽게 하시고 믿는 자마다 구원을 받고 영생을 얻게 하신 것이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또 다시 마귀에게 속아서 죄에 빠지게 되면 하나님은 이들이 주인 되어 살 수 없음을 깨닫게 하기 위해서 고난의 잔을 마시게 하시며 회개하여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게 하신다.

코로나바이러스! 고난의 때를 맞이하여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바로 세워야 한다.

회개운동이 일어나야 하고 진실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살겠습니다. 라는 결단의 기회가 되어야 한다. 우리 모두 고난의 때를 맞이하여 자신의 믿음을 돌아보면서 바로 세워 하나님과의 관계를 온전케 하고 천국 가서 영생할 준비를 마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축복 받는 삶의 변화가 있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모든 것을 더하시는 하나님(20.3.15. 주일)
  다음글 :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20.3.2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