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고쳐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고장 난 자동차도 고쳐야 하고, 고장 난 스마트폰도 고쳐야 하고, 병든 사람들의 병도 고쳐야 합니다. 세상 방법으로 잘못된 영혼 죽은 영혼을 고칠 수 없습니다.
세상에 여러 가지 종교가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 종교는 회개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세상 신 섬기는 의식을 행하고 세상 신이 가르쳐주는 주문을 외우고 마음을 닦으라고 합니다. 세상 어떤 종교도 영혼이 살고 죽는 법칙에 대해서 말하지 않고, 우주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사람이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해서 말하지 않습니다. 그 까닭은 그들이 섬기는 신은 죽은 신이요 피조 된 신이며 어둠의 신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하나님만 우주와 만물의 생성과정을 말씀하시고, 사람의 조상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사람의 인격과 영혼의 살고 죽는 것과 세상사는 동안 참 평안과 안식에 이르는 삶의 방법과 영원한 나라 천국과 영원한 저주의 장소 지옥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고통 받고 살다가 지옥에 갈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고 계시고 그 해결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의 고통과 불안은 세상에서 자기의 만족을 얻고 행복하게 살고 싶은 욕심 때문입니다. 세상에는 만족이 없습니다. 만족이 없는 세상에서 자기만족을 얻으려는 욕심이 자기의 마음을 불안하고 허전하게 만들고 고통에 이르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려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예수님이 고통 중에 있는 사람들에게 고통에서 벗어나고 알 수 없는 미래의 불안에서 벗어나 참 평안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삶의 법칙을 알려주시는데 그 첫 번째 말씀이“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입니다. 이 말씀은 잘못을 인정하고 고치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이 말씀에 잘 동의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나는 윤리적으로, 도덕적으로, 법적으로 잘못이 없습니다. 참으로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아온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주장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잘 모르고 하는 주장입니다. 사람은 아무리 완전하게 살려고 해도 실수합니다. 아무리 정직하게 살려고 해도 때로는 거짓에 잡히게 됩니다. 그 까닭은 세상 신이 사람을 괴롭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보내서 세상 신으로부터 해방 받고 영원히 승리하는 삶의 법을 가르쳐 주십니다.“천국이 가까왔느니라”하시는 말씀은 예수님이 천국을 가지고 세상에 오셨으니 자기가 주인 하던 삶을 회개하고 예수님을 모셔 들이면 마음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진다는 말입니다. 마음속에 예수님 주인으로 모시고 천국의 기쁨으로 사는 자녀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