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행사 준비와 영혼초청을 위한 10일 작정 특별새벽기도회
2012. 12. 14. 제4일 새벽
✿ 본문 말씀 : 요한복음 14:21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1. 예수님(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 예수님(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
마태복음 22:37절에 예수님 말씀하시기를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은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라 하는 것과 같은 말씀입니다.
2.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아버지께 사랑을 받는다는 말입니다. 이에 대하여 예수님 말씀하시기를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하셨습니다. 이는 곧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면 아버지의 사랑을 받는다는 말입니다.
3. 나도 그를 사랑하여 = 예수님도 예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를 사랑하신다.
세상의 부모님들도 말 잘 듣는 자식을 사랑합니다. 계명을 주신 것은 지키라고 주신 것이므로 예수님이 사랑하는 자는 예수님의 계명을 잘 지키는 자라는 말입니다.
4.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 예수님이 보혜사 성령으로 오신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이 요한복음 14장 20절에 “그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하셨습니다. 그날은 성령 받은 날을 말하며 보혜사 성령이 오시는 것은 예수님이 성령으로 자기를 믿는 자 속에 나타내신다는 말씀입니다.
예수 믿는 것은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주인이신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이며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은 예수님의 계명을 목숨 바쳐서 지키는 것입니다.
이 믿음이 하나님의 명에 순종한 아브라함 같은 믿음이요 복 받는 믿음입니다.
이 믿음으로 부활의 소망으로 즐거워하며 승리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