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응답받는 기도(13.3.10. 주일) 조회수 : 436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03-15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은 하나님의 약속에 근거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셔서 말씀으로 자기를 계시하시고 전능하신 능력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과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이 하신기적의 사건들을 사실로 믿고 마음속에 받아들임으로 하나님을 알 수 있고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기도는 믿음의 사람들이 하나님께 삶의 문제를 해결해 주시도록 요청하면 하나님이 해결해 주시겠다고 하는 약속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삶의 문제를 해결 받지 못하고 여전히 고통 중에 있습니다. 그 까닭은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 그 믿음을 하나님으로부터 온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말은 하나님이 보내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셔 들이고 예수님께 순종한다는 것이며 예수님께 순종한다는 말은 예수님의 모든 말씀에 순종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모든 말씀에 순종하며 산다는 것입니다.
 
  이는 예수님이 주인이시니 자기 뜻대로 살지 않고 예수님 뜻대로 산다는 말입니다. 특별한 경우에만 말씀대로 사는 것이 아니요 모든 경우에 말씀대로 산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살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삶이 내생각대로 사는 삶과는 비교 할 수 없는 최고의 삶이라고 마음속에 정리해야 합니다. 왜 예수님께 순종하는 삶이 최고의 삶이 되는지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람이 뱀의 말을 듣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을 때는 아무 문제가 없고 기쁨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와가 뱀이 하는 거짓말에 속아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고 자기의 길을 택하여 하나님을 떠난 후에 저주와 고통이 임하고 불안과 두려움에 잡히며 망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명에 따라 예수님이 세상에 오시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의 모습을 보이고 가르치셨으며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사람의 힘으로 마귀를 이길 수 없기에 사람의 힘으로는 망할 수밖에 없지만 예수를 주인 삼고 순종만 하면 예수 안에서 마귀를 이길 수 있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수 있으며 이렇게 살면서 기도하면 다 응답받는 자녀가 됩니다.

 "

  이전글 : 항상 기뻐하는 행복한 삶(13.3.3. 주일)
  다음글 : 범사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13.3.17.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