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과신유의실록
•홈  >  신학논단  >  신앙과신유의실록
  제  목 : 영의 세계를 알자 3 조회수 : 80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2-04

영의 세계를 바로 아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이 바른 신앙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절대적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후에 많은 이단들이 나와서 성경말씀을 자기들처럼 해석하는 것이 성경을 바로 아는 것이며 예수를 바로 믿는 것이라고 주장을 합니다. 모든 이단들의 공통적인 특성은 교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 그 교리가 성경말씀을 인용하고 있으며 자기들의 주장이 가장 옳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모순투성이인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성경말씀인 것은 사실이나 그들의 성경을 인용한 주장이 성경의 다른 내용과 상치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이 주장한 그 내용만 보면 맞는 것 같은데 성경의 다른 말씀과 비교해보면 틀리게 됩니다.

성경을 전체적으로 보면 하나님의 사랑이 계명으로 주어진 천국 그림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서로 뜻이 통해야 하고 하나님의 사랑과 그 결론이 같아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과 다르게 나와서 하나님의 말씀과 다른 내용을 보이는 까닭은 무슨 이유인 것입니까? 이는 영이신 하나님이 사람의 영이 하나님과 교통하여 하나님을 바로 알고 하나님의 뜻을 따르므로 하나님의 약속이 삶 중에 이루어지는 것을 체험하는 삶을 육체의 기회동안에 살게 하셨습니다. 사람을 속이고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죄인이 되게 하고 마귀의 종이 되게 하는 세상 신의 거짓말을 구별하여 물리치고 하나님만을 믿고 순종하므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고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삶을 살다가 하나님의 천국에서 영생할 수 있는 삶의 기준을 사랑의 말씀으로 주신 것입니다. 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이 말씀을 체험 중심으로 해석하고 알 때에 하나님의 말씀은 각기 다른 내용으로 사람들의 삶 중에 나타나게 되는 것이며 이와 같이 나타나는 하나님의 말씀은 사랑이라고 하는 하나님의 천국 가는 길에 맞추어보면 전혀 맞지 않는 다른 모습으로 변질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가장 큰 원인은 영의 세계를 알지 못하므로 영의 세계와 상관없이 사람들의 마음에 좋도록 해석하고 자기들의 해석에 맞는 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구성해서 하나의 교리를 만들어내므로 성경에서 뽑아내어 정리한 하나님의 말씀이 성경과 비슷한 것 같은데 하나님의 말씀과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것이며 하나님의 사랑이라는 천국 그림에 맞추어보면 전혀 맞지 않은 다른 모습의 새로운 그림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을 바로 알고 하나님의 사랑 속에서 살다가 천국에서 영생하기 원하면 영의 세계를 바로 알아야 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알아야 하며 하나님의 사랑으로 하나님을 알고 말씀을 알며 영적인 전투에서 승리하여 세상의 모든 죄를 이기며 영광스러운 승리의 길을 가야 합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영적인 세계에서 가장 민감하게 다가오는 것이 귀신의 문제입니다. 어떤 이들은 이 귀신의 문제만을 다루는 책들을 써서 출판을 하고 교회에서 가르치며 또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치기도 하며 이러한 이론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 의외로 많아서 기독교 신앙의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본래 하나님의 뜻과는 다른 결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예수를 가장 잘 믿는 것 같이 생각하면서 지옥갈 수 있는 또 다른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선 성경에 이미 나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해로 말미암아서 성경과 다른 결론을 내리고 있는 성경해석들에 대하여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어떤 이들은 말하기를 귀신이 불신자의 사후 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주장의 배후에도 자기들의 체험이 있습니다. 귀신이 나와서 말하는 것, 귀신이 보여주는 현상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체험과 현상들은 마땅히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여 조명되어야 하고 그 결과로 그 현상의 진실이 밝혀져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체험과 현상들은 말씀에 의하여 조명되고 재해석되어져서 마귀의 거짓을 밝혀내는 것이 아니요. 그 현상들과 체험들을 사실적으로 받아들이고 하나님의 말씀을 그 현상과 체험에 맞추어 해석을 합니다. 자신들의 체험과 주장이 가장 성경적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체험에 맞추어 해석해 놓은 성경 말씀을 진실한 것으로 받아들여서 하나님의 진리를 왜곡시키며 거짓으로 바꾸어 놓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있을 것에 대하여 예수님은 확실한 분별의 기준이 되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요8:44)

예수님의 말씀을 보면 마귀의 종이 되면 마귀의 자식이 되고 마귀의 자식이 되면 마귀의 욕심을 행하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자기의 것처럼 하는데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귀신은 마귀의 졸개이며 마귀의 자식입니다. 그러므로 귀신은 마귀가 가르치는 거짓말을 그대로 하고 사람을 속이기 위하여 온갖 거짓된 행동을 사실처럼 속여서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것을 밝히 드러내 보이셨습니다.

 "

  이전글 : 영의 세계를 알자 2
  다음글 : 영의 세계를 알자 4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