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논단
•홈  >  신학논단  >  신학논단
  제  목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10) 조회수 : 87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04-01
7.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에서 음부가 무저갱이라는 주장에 대하여
 
8) 성경으로 성경을 해석한다.
  그러므로 성경 해석에서 가장 중요한 그 해석의 내용이 성경의 다른 말씀과 상통해야 하고 증명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은 모순되지 않고 일치합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 중에 공통적으로 나타난 것은 하나님의 사랑이며 하나님의 사랑은 거짓이 없고 이중성이 없으며 진실하고 그 의미가 분명하고 상통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부정합니다.
 
① 이단은 성경해석을 자기 주장에 맞게 한다.
  예수 이래로 지상에 등장한 수많은 이단들의 공통점은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고 자기들이 가장 잘 믿는 것처럼 주장하면서 실은 하나님의 뜻을 부정하고 자기주장을 합리화시키는 것입니다. 유감스러운 것은 베뢰아 측의 주장에 이러한 요소들이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음부가 무저갱입니까? 성경 어디에 음부가 무저갱이라고 나와 있습니까? 120년이 자연수명이고 120세 이전에 죽으면 무저갱에 들어가지 않고 귀신으로 남아 있다가 120년이 차면 무저갱으로 들어갑니까? 성경 어디에 그렇게 된다고 나와 있습니까? 성경을 시나리오를 써서 자기주장에 맞게 해석하면 그것이 맞는 것입니까?
 
9) 이단들의 공통점
  지금까지 이단들이 그렇게 해왔고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지 않습니까? 박태선이 천부교가 그렇고 죤 럿셀의 여호와의 증인이 그렇고 안상홍의 하나님의 교회가 그렇고 권신찬이 구원파가 그렇고 이만희의 신천지가 문선명 통일교가 그렇지 않습니까? 그 사람들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꼭 맞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인용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주장은 성경의 다른 내용과 상통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다른 해석이요 주장입니다.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입니까? 어디에 불신자의 사후영이 귀신이라고 나와 있습니까? 성경의 원어는 무저갱을 άβμσσος라고 합니다. 음부를 άδης라고 합니다. 지옥은 λέενα라고 하고 세상은 αίών이라고 합니다. 성경은 어디에도 세상을 음부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10) 음부에 대한 성경의 기록들
  한결 같은 공통점은 음부나 지옥은 죽은 자가 가는 곳이며 돌아올 수 없는 곳으로 기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창세기 37장 35절을 보면 피 묻은 요셉의 옷을 가지고 와서 요셉이 짐승에게 찢겨서 죽었다고 하는 자식들의 말을 듣고󰡒그 모든 자녀가 위로하되 그가 그 위로를 받지 아니하여 가로되 내가 슬퍼하며 음부에 내려 아들에게로 가리라 하고 그 아비가 그를 위하여 울었더라.󰡓라고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야곱이 요셉의 죽음 소식을 듣고 그도 죽어서 음부에 있는 요셉에게로 가겠다고 말하는 내용입니다. 창세기 42장 38절은 요셉이 곡식을 구하러온 그의 형들에게 베냐민을 데리고 오지 않으면 곡식을 주지 않겠다고 하므로 곡식이 떨어져 다시 애굽으로 가야할 형편에 처하니 아비 야곱에게 베냐민과 같이 갈 것을 요구하니
 
① 야곱이 말하기를 “슬피 음부로 내려가게 함이 되리라”
  야곱이 말하기를 󰡒야곱이 가로되 내 아들은 너희와 함께 내려가지 못하리니 그의 형은 죽고 그만 남았음이라 만일 너희 행하는 길에서 재난이 그 몸에 미치면 너희가 나의 흰 머리로 슬피 음부로 내려가게 함이 되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요셉과 베냐민이 야곱이 사랑하는 라헬의 소생인데 요셉은 죽고 베냐민만 남았는데 베냐민마저 죽게 되면 자기는 죽을 것이라는 말을 음부에 내려가게 된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② 욥이 말하기를 “음부로 내려간 자는 다시 올라오지 못하리니”
  욥기 7장 9-10절의 말씀을 보면 욥은 자기의 죽음에 대하여 󰡒구름이 사라져 없어짐 같이 음부로 내려가는 자는 다시 올라오지 못할 것이오니 그는 다시 자기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겠고 자기 처소도 다시 그를 알지 못하리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욥이 악창이 나고 살 소망이 없어지며 자기가 죽으면 음부로 내려갈 것과 내려가면 다시는 사람 사는 세상에 올라올 수 없음을 말하고 있으며 자기 집으로 돌아갈 수도 없고 자기 처소도 다시는 자기를 볼 일이 없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③ 히스기야가 말하기를 “음부에 들어가면 세상 거민 중 한사람도 만나지 못하리라”
  또한 이사야서 38장 9절 이하의 말씀을 보면 히스가야가 병들어 죽게 되었다가 그의 간절한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시고 살게 되어 하나님께 드린 감사의 글을 보면 "유다 왕 히스기야가 병들었다가 그 병이 나을 때에 기록한 글이 이러하니라. 내가 말하기를 내가 중년에 음부의 문에 들어가고 여년을 빼앗기게 되리라 하였도다. 내가 또 말하기를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뵈옵지 못하리니 생존세계에서 다시는 여호와를 뵈옵지 못하겠고 내가 세상 거민 중에서 한 사람도 다시는 보지 못하리라 하였도다."(사38:9-11) 히스기야 왕이 중년에 죽게 되어 자기가 죽어서 당하게 될 사정과 형편을 말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는 그가 죽으면 음부에 내려갈 것과 음부에서는 하나님을 뵐 수 없는 것과 또한 세상 사람을 한 사람도 다시는 볼 수 없음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베뢰아 측의 주장에 의하면 히스기야가 중년에 죽게 되었으니 자연수명을 다 누리지 못하고 그가 음부에 내려간다고 했으니 베뢰아 측의 주장에 의하면 음부는 세상이니 자연수명을 누리지 못한 히스기야가 그 수명이 찰 때까지는 음부에서 귀신으로 있다가 수명이 차면 무저갱으로 들어간다고 했으니 귀신이 되어 세상 음부에 다니면서 사람들 속에 들어가서 자기가 앓던 병을 주고 해야 맞는 것입니다. 그러나 히스기야는 세상사는 사람을 한 사람도 다시는 만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베뢰아 측의 주장이 성경과 맞지 않는다는 것이며 그러므로 이것은 비성경적이요 진실이 아니라고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귀신이 사람 속에 들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11) 음부는 무저갱이 아니다.
  따라서 누가복음 16장 23절의 부자가 들어간 음부는 무저갱이 아니고 음부이며 음부와 무저갱은 별개의 장소이고 부자가 음부에서 나올 수 없어 아브라함에게 부탁하는 것은 음부는 세상이 아니고 죽은 사람이 가서 심판 때까지 갇히게 되는 특별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음부가 사람이 죽으면 가게 되는 특별한 장소이며 그곳에서 산자의 세상으로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성경말씀 창세기 37장 35절, 창세기 42장 38절, 욥기 7장 9절 이사야서 38장 10절 이하의 말씀으로 증명된바 있고 누가복음 16장 23절 이하의 말씀은 이미 증명된 성경말씀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지 특별히 새로운 내용이 아닙니다.
 
① 예수님이 음부의 열쇠를 가지고 계신다.
  음부가 특별한 장소라는 것은 계시록 1장 18절 이하의 말씀을 보면󰡒두려워 말라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찌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라고 말씀하신 것을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이 음부의 열쇠를 가지고 있다고 하시므로 음부가 특별한 장소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② 심판이 끝나면 음부도 불 못에 던져집니다.
  계시록 20장 13-14절의 말씀을 보면 천년왕국이 끝나고 예수님이 백보좌 심판을 하실 때에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계20:13-15)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로 보건데 음부는 특별한 장소이며 죽은 자가 들어가는 곳이고 가면 돌아올 수 없는 곳이고 그곳은 특별한 장소로서 예수님이 열쇠를 가지고 계시고 백보좌 심판 때는 음부에 갇혔던 영혼들이 다 심판을 받고 음부도 영원한 지옥 불못에 같이 던져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들로 봤을 때 음부가 이세상이라든가 음부가 무저갱이라는 증거는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

  이전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9)
  다음글 : 베뢰아의 귀신론을 비판한다. (11)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