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너무나 행복한 그리스도인(2012. 2. 5. 주일) 조회수 : 471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2-03-28
  사람이 그리스도인이 된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인 결과이며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인 것은 예수를 주인으로 마음속에 모셔 들인 것입니다. 예수를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셔 들인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은 것이며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예수를 주인으로 모셔 들이고 회개하면 모든 죄 사함 받고 하나님의 사랑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배로운 피로 말미암아 모든 죄를 사함 받으므로 죄인이 의인으로 변화됩니다. 죄인이 의인이 된 것은 믿음의 결과이며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약속하신 사랑의 열매가 맺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자기 자신이 모든 죄 사함 받고 의인이 된 사실을 믿어야 하며 의인이 된 것을 믿은 사람은 기도를 하면 응답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 것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15:7) 하시고,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3-14) 하시고, 이어서 말씀하시기를“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14:15) 하시고,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요15:10) 하시고, 계명을 지킨 결과에 대해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요14:21) 하시고,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요14:23) 하시고,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너희의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요14:24) 하시고,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함이니라.”(요15:11)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사랑 받는 방법과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가 받아 누릴 수 있는 하나님의 축복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예수 안에 거하여 예수님을 사랑하고 사랑하는 표로 예수님의 계명과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면 삶에 어떠한 문제가 있어서 무엇을 구하든지 믿고 기도하여 구하기만 하면 예수님이 응답하시고 문제를 다 해결해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그러므로 이 말씀을 사실로 믿고 받아들여 순종하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자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며 무엇이든지 기도로 구하면 응답 받을 자격을 가진 자로서 하나님의 사랑의 약속 안에 있는 행복한 그리스도인입니다.

 "

  이전글 : 예루살렘과 여리고(2012. 1. 29. 주일)
  다음글 : 사랑은 하나님의 행복한 약속(2012. 2. 1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