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영혼이 잘 되는 복(14.1.26. 주일) 조회수 : 45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4-02-06
  하나님이 사람을 만드실 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시고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넣어서 생영이 되게 하셨다. 동물들을 만드실 때는 각기 다른 모양대로 만드시고 생기도 넣지 않으셨으나 사람에게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주시고 사람에게만 하나님의 생기를 주어 생영이 되게 했으며 사람을 특별히 사랑하시고 기쁨의 동산을 만들어서 하나님의 기쁨으로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기쁨을 누리기 위해서는 영혼이 잘돼야 함을 알려주셨다. 영혼이 잘되기 위해서는 영혼이 살아 있어야 하며 영혼이 살기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반드시 순종해야 함을 알려 주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할 때에 영혼이 잘되며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할 수 있고 하나님이 주신 모든 복을 누릴 수 있는 사람으로 살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만일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면 즉시로 영혼이 죽게 되고 죽은 영혼은 하나님의 복을 받을 수 없고 하나님이 주신 기쁨의 환경 속에서 살 수도 없으며 쫓겨나게 되고 저주와 고통을 받게 된다고 처음부터 말씀으로 알려주셨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살던 사람은 영혼이 잘되고 기쁘고 행복했으나 간사한 뱀의 말을 다스리지 않고 그 유혹을 받아들이므로 불순종의 죄를 범하게 되고 그와 함께 영혼이 죽고 저주를 받게 되었다. 하나님이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죽은 영혼을 살려서 영혼이 잘되는 삶을 살게 하시고 이와 함께 범사가 잘되고 건강한 삶을 살게 하시는데 있다. 사람이 영혼이 잘되기 위해서는 먼저 죽은 영혼이 살아나야 하고 죽은 영혼이 살아나기 위해서는 영혼을 죽음에 이르게 한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만 죽은 영이 살아나며 죽은 영이 살아나야만 죄의 아비인 마귀로부터 해방을 받으며 영혼이 잘되며 범사가 잘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영혼이 잘되는 삶이란 예수를 주인 삼았으니 예수 안에서 예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며 이를 위해서 말씀에 순종하고 계명을 지키며 성령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이다. 영혼이 잘되며 범사가 잘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

  이전글 : 최고의 복은 건강이다.(14.1.19. 주일)
  다음글 : 행복한 삶을 선택하여 행복하게 살자.(14.2.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