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마귀의 억압에서 해방 받은 그리스도인으로 살자(15.2.15. 주일) 조회수 : 448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5-02-15

아프리카의 가나에 가면 중한 죄인에게 형벌을 주는데 햇빛이 전혀 들지 않는 캄캄한 방에 가두어둔다고 합니다. 이렇게 어둠 속에 계속해서 가두어두면 시력을 잃게 되고 맹인이 된다고 합니다. 완전한 맹인이 되어 시력 회복이 불가한 상태가 되면 맹인인 사람을 석방해서 맹인으로 살게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매우 잔인하고 원시적인 형벌 같은데 다른 면에서 생각해보면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죄인에게 벌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생명을 해하지 않고 죄로 인해서 맹인된 것을 생각하면서 평생을 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죄를 멀리하는 선한 삶의 길로 인도했다고 좋은 해석을 해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멀쩡한 사람들이 죄로 말미암아 이와 같은 고통을 받으며 일생을 죄 속에서 허송하다가 지옥 불에 들어가서 영원히 망하게 되는데도 그것을 모르고 사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마귀는 어둠의 신이고 죄를 짓게 되면 어둠의 신의 종이 되어 어둠속에 갇히게 되고 어둠속에 갇힌 사람은 빛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평생을 어둠속에 갇혀서 어둠의 신의 종이 되어 저주를 받으며 세상 풍속에 메여 세상 신을 섬기며 속고 살다가 지옥에 가서 영원히 망하게 됩니다.

어둠의 신 마귀의 종이 되어서 어둠속에 갇히게 된 것은 죄 때문인데 세상에는 죄 문제를 해결할 길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어둠속에 갇힌 죄인을 불쌍히 여기시고 하나님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죽게 하시므로 예수를 믿는 자마다 어둠속에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빛을 보게 하시고 하나님의 빛 안에 거하는 자마다 영의 세계를 밝히 알게 되어 어둠의 신 귀신에게 제사하지 아니하고 하나님만 섬기고 예배를 드려서 약속하신 하나님의 복을 받게 하셨습니다. 빛으로 오신 예수 안에서 마음속의 모든 어둠을 물리치고 천국에 가서 영생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이전글 : 살아 있는 말씀 일하시는 하나님(15.2.8. 주일)
  다음글 : 최고의 삶은 예수 안에 있다.(15.2.2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