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행복하게 사는 훈련(15.4.12. 주일) 조회수 : 36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5-04-13

군대에 가면 훈련을 받습니다. 훈련을 하는 이유는 전쟁이 나서 적과 싸울 때에 이기는 군대를 양성하기 위해서입니다. 전투에 지고 전쟁에 패하게 되면 전투 중에 죽을 수고 있고, 포로가 될 수도 있으며, 나라가 망할 수 있고, 가족이 적국의 노예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군대가 필요하며 이기는 군대를 보유하기 위해서 유능한 군인을 만들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 반드시 훈련이 필요한 것입니다.

훈련은 아주 초보적이고 쉬운 것부터 합니다. 맨 먼저 하는 훈련을 제식교련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단체로 일사불란하게 걷는 훈련입니다. 모든 일에 꼭 따르는 것은 교육과 훈련 혹은 연습 실습 등입니다. 이것을 거치지 않고 좋은 일군이 된다거나 기사가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살면서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니 거의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기를 원합니다. 그런데도 행복을 가르치는 곳이 없습니다. 행복하게 사는 방법도 모릅니다. 그러면서 행복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행복을 원하는 사람들이 심각한 모순 속에서 갈등하며 알지도 못하는 행복의 맛을 보려고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면 행복한 삶의 의미를 알아야 하고 행복한 삶의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삶의 원칙과 방법대로 살아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은 행복한 삶의 법칙입니다. 이 법칙은 불확실해서는 안 되며 연습으로 끝나서도 안 됩니다. 확실하고 분명해야 하며 해보면 사실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흠잡을 대 없는 절대적인 절대법칙이어야 합니다. 이 법칙을 가르칠 분은 완전한 사람이신 예수님 한분뿐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공부하세요. 그 의미를 깊이 알고 소유하세요. 자신의 삶을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도록 훈련하세요. 확실한 결과 당신은 행복하게 될 것입니다.

 "

  이전글 : 예수 부활하셨네(15.4.5. 주일)
  다음글 : 영원히 행복한 삶의 법칙(15.4.1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