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산 믿음과 죽은 믿음(15.7.26. 주일) 조회수 : 47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5-07-29

하나님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닥치는 문제 해결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보내주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고 죄 사함을 받으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어둠과 저주와 고통에서 해방을 받고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아브라함의 복을 받으며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 믿음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효과 있는 믿음이 있고, 효과 없는 믿음이 있다고 하십니다. 사람이 약을 먹어도 똑같은 약이라도 어떤 이는 효과를 봤다, 어떤 이는 효과가 없더라고 말합니다. 약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다른 반응이 나올 수도 있으나 믿음의 문제는 다릅니다. 믿음의 문제는 체질에 관한 것이 아니요 믿음의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면 살아 있는 믿음은 효과가 있고, 죽은 믿음은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산 믿음은 말씀에 순종하고 예수님께 순종하여 행동하는 믿음이고, 죽은 믿음은 지식적으로 알고 동의는 하지만 행동하지 않는 믿음입니다. 이는 곧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동하는 믿음은 산 믿음이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동하지 않으면 죽은 믿음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신분의 변화가 일어나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가지게 된 것은 오직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신 결과입니다.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셨으면 이제 시작이 되었으니 하나님의 기적이 삶 중에 다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면 살아 있는 믿음이 되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아브라함의 복을 받게 됩니다.

 "

  이전글 : 자기의 삶을 최고로 만들기(15.7.19. 주일)
  다음글 : 천국에서 영생하는 삶(15.8.2.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