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천국에서 영생하는 삶(15.8.2. 주일) 조회수 : 43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5-08-02

세상사는 동안에 후회 없고 가치 있는 최고의 삶은 천국에서 영생을 준비하는 삶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의 삶을 영적인 삶과 육적인 삶으로 구별하여 말씀하십니다. 영적인 삶을 살면 후회 없고 건강하며 축복받고 영생하는 최고의 삶의 되고, 육적인 삶을 살면 근심과 걱정 불안 속에서 병들고 고통스러운 삶을 살다가 지옥에서 영원히 벌을 받게 됩니다.

영적인 삶이란 영혼이 잘되는 삶이며 예수를 주인삼고 소망을 하늘에 두며 죄의 유혹을 물리치고 경건하게 사는 것입니다. 경건한 삶이란 자신을 온전히 하나님께 드리며 감정과 의지를 하나님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경건한 삶에 대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며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서 그 사랑 안에 거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랑은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사랑하라 하시고 이와 같이 이웃을 사랑하라고 하시며 아비나 어미 아들이나 딸보다 하나님을 제일 사랑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이는 삶의 원칙을 하나님의 말씀에 두고 말씀 중심하여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한 최고의 삶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육적인 삶이란 자기중심적인 삶을 의미합니다. 삶의 중심이 자기이고 삶의 주인은 자기이며 자기만족을 위해서 자기의 욕심을 따라 자기가 좋을 대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렇게 자기가 주인 되어 욕심 따라 사는 삶이 자기에게 올무가 되고 고통의 원인이 되고 자기를 불행하게 하고 지옥에 가게 된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이 말씀으로 가르치신 영적인 삶과 육적인 삶의 결과를 사실적으로 받아들이고 매순간 영적인 삶을 성공시키기 위한 기도와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날마다 순간마다 예수 안에서 영적인 삶을 살아 천국에서 영생하시기를 축원합니다.

 "

  이전글 : 산 믿음과 죽은 믿음(15.7.26. 주일)
  다음글 : 좋은 나무와 나쁜 나무(15.8.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