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진다.(15.8.30. 주일) 조회수 : 73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5-08-30

하나님은 기록된 말씀을 통하여 사람이 세상사는 동안 당하는 고통의 원인을 알려주시고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한 삶의 비결을 알려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절대 진리의 말씀이요 절대불변의 말씀이며 하나님이 살아계셔서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는 절대적인 능력으로 책임지시는 말씀이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하기만 하면 삶의 고통과 문제는 끝이 나고 영원한 생명의 길을 가며 세상에서 승리하는 영광에 이르게 됩니다.

세상 신 마귀는 하나님을 믿지 말고 불순종하여 자기가 주인 되는 삶을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사는 것이 더 행복하다고 속였습니다. 이는 하늘에서 하나님께 도전했다가 실패한 사단이 세상으로 쫓겨나 하나님을 섬기므로 행복한 사람을 죄를 짓게 하고 세상 임금이 되려는 마귀의 계획을 성취하기 위한 유혹이었습니다. 사람은 어리석어서 짐승인 마귀의 거짓말을 받아들여 하나님께 불순종하므로 산영이 죽은 영이 되었고 사망의 신 마귀에게 속하여 자기중심 육신중심 물질중심의 삶을 살고 자기의 만족을 통하여 행복하려고 했습니다. 마귀의 거짓말에 속은 사람은 마귀의 종노릇을 시작한 이후 하나님과는 원수가 되었고 하나님의 기쁨을 상실하였습니다. 불안하고 고통스럽고 시기하고 질투하며 살인하고 간음하며 멸망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마귀가 주는 거짓말을 받아들여서 하나님께 불순종한 결과이며 지옥 불에 들어가 영원히 망하게 된 것입니다.

이 고통에서 벗어나 평안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기 위해서는 마귀의 거짓말에 속아 사는 삶을 청산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예수를 주인으로 모셔야 하고 자기가 주인 된 죄의 삶을 청산하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며 예수를 위하여 살고 예수를 위하여 죽는 순종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 지고 예수를 좇으므로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앞잡이다.(15.8.23. 주일)
  다음글 : 후회 없는 최고의 삶(15.9.6.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