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나를 기념하라(16.4.10. 주일) 조회수 : 459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4-17

하나님은 하나님을 섬기는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기념하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처음 만든 사람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 하시고 선악과를 먹지 않으므로 하나님을 생각하며 순종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거역하고 죄 지은 사람에게 하나님은 계시하시고 애굽에 들어가 400년을 종살이 하게 하신 후에 늙은 모세를 지팡이 하나 들고 애굽에 보내서 바로를 항복시키고 200만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 시키셨습니다. 하나님은 바로를 항복시키는데 열 가지 재앙을 내리셨는데 마지막 재앙이 애굽의 모든 장자를 하룻밤에 다 죽이는 재앙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재앙을 면하도록 유월절 양을 잡아서 문설주와 인방에 피를 바르게 하시고 피 바른 그 방안에 있게 하시므로 죽음의 신이 지나갈 때에 양의 피가 있는 집의 문은 건너가게 했습니다. 하나님이 명하신대로 양을 잡고 문설주와 인방에 양의 피를 바른 이스라엘 백성의 집은 하나님이 보내신 죽음의 신이 건너뛰어서 이스라엘 백성은 죽지 않고 양의 피를 바르지 않은 애굽 사람들은 그 밤에 모든 장자가 다 죽게 하셨습니다. 이 사건으로 바로는 항복을 하고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시켜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양의 피를 보고 건너 뛰어 죽음을 면하게 된 날을 유월절이라 이름 하시고 매년 이 절기를 지켜서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기념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해방 받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복 있는 삶을 사는 방법을 계명을 통하여 주셨으나 계명을 지키지 못하고 저주를 받으므로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죽게 하시고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고 죄 사함을 받아서 하나님의 영원한 자녀가 되게 하시고 세상사는 동안 죄와 싸워서 승리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게 하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매달려 몸 찢고 피 흘려 죽으신 결과이므로 성찬식을 통하여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념하라 하셨습니다.

 "

  이전글 : 평안과 건강이 있을지어다.(16.4.3. 주일)
  다음글 : 주님의 은혜로 행복한 그리스도인(16.4.17.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