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어버이 주일에(16.5.8. 주일) 조회수 : 36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5-08

일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어버이 주일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시고 땅에서 사는 동안에 잘되고 장수하는 삶의 비결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사람들은 행복한 삶이란 세상사는 동안 자기의 욕심이 이루어져서 원하는 대로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욕심의 성취를 통하여 행복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오히려 욕심 때문에 결국은 망하게 된다고 합니다.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약1:15)고 했습니다. 정리하여 결론을 내려 보면 욕심 때문에 망하게 된다고 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돈이 많으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은 돈이 많아서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요 돈 때문에 망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 자기를 찔렀도다."(딤전6:10)라고 했습니다. 결론지어서 말하면 욕심을 부리고 돈을 사랑하는 것은 자기를 괴롭히고 망하여 지옥에 가게 되는 원인이 된다고 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가르치신 행복의 법칙을 보면 하나님을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라고 합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사랑은 자기의 감정을 따라서 하는 사랑이 아니요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여 하는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핵심은 하나님 중심하고, 예수 중심하고, 말씀 중심하라는 것입니다. 생각도 말씀 중심, 말도 말씀 중심, 계획도 말씀 중심, 생활도 말씀 중심 하라는 것입니다. 말씀 중심하여 살면 어둠과 사망의 신 마귀 권세를 이길 수 있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게 된다고 하십니다.

사람은 세상에 살면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살게 됩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며 가정에는 부모와 자식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세상사는 동안 관계의 시작을 가정의 부모와 자식관계로 보시고 자식은 부모를 주안에서 공경하면 땅에서 잘되고 장수한다 하시고 부모는 자식을 노엽게 하지 말고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고 하십니다.

 "

  이전글 : 어린아이 같은 그리스도인(16.5.1. 주일)
  다음글 : 그리스도인은 무엇을 위하여 살 것인가?(16.5.1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