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복음을 전하자.(16.6.19. 주일) 조회수 : 34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6-19

아프리카 사람들이 백인들이 금이 있는 광산을 차지하기 위해서 목숨 건 싸움하는 것을 보고 고개를 갸웃거렸습니다. ‘아니 저 사람들은 저 누런 돌을 놓고 죽도록 싸우는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자기들은 조상 때부터 그 돌을 봐왔지만 아무 관심도 없이 지내왔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곧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사람들은 금의 가치를 몰랐기 때문이요 백인들은 금의 가치를 알았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를 사는 우리도 비슷한 상황에 있습니다. 세상 살아가는 동안에 가치를 바로 평가하여 알 수 있는 사람이 인생을 가치 있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참으로 답답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 의미도 없고 자기를 망치는 일에 목숨 걸고 덤비는 사람들이 있고 또 그것이 옳다고 지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서 무슨 할 짓이 없어서 동성애를 하며 그 망할 짓에 인생을 걸고 투쟁하는지 실로 보통 문제가 아닙니다. 사람이 살면서 추구하는 가치 있는 삶이란 쾌락을 추구하고 자기만족을 얻는 것이 아니요 자기가 영원히 행복할 수 있고 후회 없는 만족스러운 삶에 시간과 물질을 드리며 사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인생의 참 가치를 이룰 수 있는 진리가 없습니다. 세상 지식은 오직 거짓으로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만 참 진리가 있고 영원한 기쁨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여 정리해 보면 세상 살아가는데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요 자기 자신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영혼이 잘돼야 합니다. 영혼이 잘 되기 위해서는 예수를 주인삼고 영혼의 생명 양식을 먹어야 하며 말씀으로 살아야 합니다.

영혼이 잘되는 삶은 예수를 주인삼고 예수 안에서 말씀을 믿고 의지하며 순종할 때에 이루어지는 최고의 삶이며 이 삶은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하고 세상의 모든 고난과 역경을 이기게 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게 합니다.

 "

  이전글 : 원수를 사랑하는 생활을 하자.(16.6.12. 주일)
  다음글 :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16.6.26.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