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행복한 삶의 비결(17.2.12. 주일) 조회수 : 388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7-02-12

사람이 일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사람 앞에 생명과 사망, 복과 저주, 행복과 불행이 놓여 있습니다. 사람의 삶은 운명의 결과가 아니요 선택의 결과입니다. 사람이 불행하게 살다가 지옥 가게 되면 이는 그 사람의 운명이 아니요 그가 선택한 것이며 사람이 행복하게 살다 천국 가는 것은 운명이 아니요 그 사람의 선택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도 어떤 이들은 운명이라는 말을 사용하는데 운명이라는 말은 성경적 용어가 아니요 세상적인 용어로서 그리스도인이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예수 믿고 구원받은 후에도 운명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면 자신의 구원과 하나님과의 관계를 부인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라.”(신30:19)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생명과 사망, 복과 저주에 대하여 분명하게 가르쳐 주시고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대로 택하라고 하셨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것을 알고도 택할 능력이 없습니다. 생명을 택하고 복을 택하려고 결심하고도 사망을 택하고 저주를 택합니다. 이는 죄 지은 사람이 마귀에 속한 상태에서 마귀를 이길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종 된 사람이 하나님의 복 받는 것을 싫어해서 복을 받도록 놔두지 않고 유혹하고 억압해서 사망과 저주를 택하고 마귀의 종에서 벗어날 수 없게 합니다. 이러한 상태에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삶의 법을 알고 있어도 행복을 선택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 사람을 불쌍히 여기시고 독생자 예수님 죄 없는 사람으로 세상에 보내서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죽게 하시고 삼일 만에 부활하여 하늘에 올라가게 하시고 아버지께 성령을 받아서 예수 이름으로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모든 죄 사항 받고 의인이 되며 예수를 주인삼고 세상 신 마귀를 이기며 하나님이 약속하신 행복을 선택하여 행복하게 살다가 천국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므로 하나님이 함께하신 것같이 예수를 주인삼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서 하나님이 함께 하시므로 세상 신 마귀를 이기고 매순간 생명과 행복을 선택하여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온전한 사람을 이루자(17.2.5. 주일)
  다음글 : 믿으면 할 수 있다.(17.2.1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