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행복한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비결(18.9.30. 주일) 조회수 : 43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9-30

행복은 사람이면 누구나 추구하는 삶의 목표이다.

행복하기 위해서는 마음이 평안하고 몸이 건강해야 한다. 이 바탕 위에서 건강한 삶의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살면 행복할 수 있다. 행복의 조건은 간단한 것이어서 행복한 삶에 자신감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러나 사실은 행복이라는 것이 쉽게 얻을 수 있는 열매는 아니다. 그 이유는 실로 엉뚱한 데에 있다.

사람은 각기 영혼이 있고 이 영혼이 사람의 인격의 주체이며 어떠한 인격을 형성하느냐 하는 것은 영혼이 어떠하냐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이다. 영혼은 자기가 스스로 자기의 상태를 원하는 대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반드시 구원을 받아야만 한다. 구원 받지 못한 영혼은 세상 신의 지배하에 있다. 세상 신이 끝없이 가르치는 것은 너 자신이 주인이 되고 네 스스로의 힘으로 살라고 한다. 삶의 만족과 기쁨을 눈에 보이는 것을 통해서 얻고 오감의 만족을 통해서 얻어야 하기 때문이다.

인간의 힘은 한계가 있고 세상 신을 이길 수 없다. 스스로 살 수 없는 사람이 주인 되는 삶을 살라고 하는 것은 세상 신 마귀의 유혹이다. 예수 믿고 구원받지 않으면 이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영원한 멸망에 이르게 된다.

하나님이 확실히 보증하시는 행복한 삶의 법칙은 예수 믿고 구원받는 것이며 구원받은 삶은 예수를 주인삼고 순종함으로 사는 것이다.

 "

  이전글 : 추석을 즐겁게 만들기(18.9.23. 주일)
  다음글 : 성공하는 예배(18.10.7.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