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최고의 스승을 모시고 살기(18.1.13. 주일) 조회수 : 37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1-15

사람의 사람에 있어서 행복과 불행을 결정하는 데는 다양한 요인들이 있다. 그중에서 중요한 것을 꼽는다면 만남이라고 말할 수 있다. 좋은 만남은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나쁜 만남은 나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보편적인 진리 같은 것이다.

좋은 만남이란 진실 된 만남이라 할 수 있고, 나쁜 만남이란 거짓된 만남이라 할 수 있다. 진실 된 만남이란 서로가 상대방을 속일 목적이 아닌 만남을 말하고 거짓된 만남이란 상대방을 속여서 자기의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만나는 만남을 말한다. 한쪽은 진실하게 만났는데 한쪽은 거짓되게 만나면 진실하게 만난 사람은 피해자가 될 수 있으며 좋은 결과는 기대할 수가 없다. 안타까운 것은 세상 신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진실을 찾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세상 신 마귀는 거짓말쟁이 신이어서 온 세상 사람을 속이며 거짓을 가르치고 있으니 세상 사람들이 거짓말하고 속이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세상사는 사람들이 진실하지 않고는 만날 수 없는 분이 있으니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본래 진실하시고 숨기는 것이 없으시니 하나님은 진리이시다. 하나님은 이미 진실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사랑하시고 고통에서 구원하여 해방시켜 주며 영생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이 하나님을 만나기 원하면 하나님 앞에 진실한 마음으로 나오기만 하면 된다. 하나님은 누구도 외면하지 않으시고 만나주시며 사랑해 주신다.

그런데 더욱 놀라운 사실이 있다. 하나님이 사람 속에 들어오셔서 함께 하시고 모든 것을 가르쳐주시며, 인도해주시며, 책임져주시고, 복 받게 하시며, 천국까지 인도해 주시겠다는 약속이시다. 이 좋은 하나님의 영을 모셔 드리면 최고의 스승을 모시는 것이며 최고의 길을 가게 되는 것이다.

 "

  이전글 : 예수의 증인이 되자(19.1.6. 주일)
  다음글 : 십일조와 봉헌물(19.1.20.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