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참으로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20.2.16. 주일) 조회수 : 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2-19

하나님은 사람을 만드시고 사람과 같이 살고 싶어 하신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람에 대한 놀라운 사랑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창세기에서부터 나타난다. 사람을 만들 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들었으며(1:28),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 넣어서 산영이 되게 하셨다.(2:7) 하나님은 사람에게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주었으며 어떠한 불편도 없게 해주셨다.(2:8)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세계의 모든 것을 사람에게 주시고 생육하고 번성하며 지배하고 다스리고 정복하라고 하셨다.(1:28) 하나님은 하나님이 주신 사랑의 모든 것을 빼앗기지 않고 누릴 수 있는 삶의 방법을 주셨으니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것이요(2:15), 먹으면 반드시 죽게 된다는 것이다.(2:17)

사람은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세계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며 행복했다.

하나님이 이렇게 경계하신 것은 사람 사는 세상에 하늘에서 하나님을 배반한 사단이 내려와 용과 뱀으로 있기 때문이다.(12:7~9) 어느 날 뱀이 하와에게 와서 말하기를 선악과를 먹으면 눈이 밝아져 하나님처럼 된다고 거짓말을 했다. 하와는 뱀의 말을 듣고 생각해보니 좋다고 생각되었다. 하와는 뱀의 말을 듣고 마침내 선악과를 따먹고 아담에게도 줘서 먹게 했다.(3:6) 하나님의 자녀가 사단이 되고, 의인이 죄인이 되며, 산영이 죽은 영이 된 순간이다. 저주와 고통의 삶이 하나님에 대한 불순종과 함께 시작된 것이다.

하나님은 이들을 다시 살리기 위해서 아들 예수님을 사람의 모습으로 보내서 대속물로 죽게 하시고 부활하게 하셨다.

예수의 죽음과 부활을 믿고 순종하는 자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시며 죽은 영이 살아나서 산영이 되게 하시고 예수 안에서 하나님과 하나 되어 하나님의 약속하신 복을 다 받게 하셨다.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이다.

 "

  이전글 : 안전하게 사는 법(20.2.9. 주일)
  다음글 : 외식의 뿌리를 뽑자.(20.2.23.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