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예수님의 종이 되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세상은 눈에 보이지 않은 힘에 의하여 존재하고 결정됩니다. 하나님이 만들어 놓으신 빛과 생명의 세상에 사망과 어둠의 신이 들어와서 사람들은 고통과 혼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이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어둠 속에 갇혀서 고통과 혼란에 빠진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서 온 세상 죄를 한 몸에 짊어지고 세상 죄인들을 죄에서 해방시키기 위한 제물이 되어 죽으셨으니 예수님의 십자가 위에서 죽으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위의 죽음은 온 세상 죄인을 죄에서 해방시키고 어둠과 저주와 고통에서 해방시켜 하나님의 빛과 생명 속에 들어와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을 수 있도록 희생시키신 것이니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 위의 죽음은 죄인 된 우리를 살리기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만 하면 하나님의 약속이 자기 속에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하게 됩니다. 예수 믿고 구원받은 우리는 어둠의 삶을 청산하고 예수 안에서 빛이 되었습니다.
예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하시고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2000년 전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기록한 내용인데 오늘날 우리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는 말씀입니다. 그 까닭은 교회가 예수님의 교회라 하시고(마16:18) 예수님은 교회가 머리가 된다 하시고(엡1:22) 교회는 예수님의 몸이라 하시고(엡1:23) 성도는 그 지체가 된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엡5:30) 또한 예수님이 이 세상에 계시면서 하시던 하나님의 일을 교회를 통하여 하기 위해서 교회에 종들을 기름 부어 세우시고 성령을 보내주셨으며 예수를 주인삼고 성령의 인도하심 따라 사명을 감당하는 자와 예수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하신 말씀의 현재성에 대해서는 예수님의 말씀하시기를 "너희 말을 듣는 자는 내 말을 듣는 것이요 너희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니라."(눅10:16) 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를 믿으므로 소금이 되고 빛이 되었습니다. 소금의 짠맛을 내서 세상을 썩지 않게 하고 빛을 발하여 어둔 세상을 밝혀야 합니다. 이 사명은 전도하므로 감당하는 사명입니다. 우리 전도합시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