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그리스도인을 보증 하는 예수님(20.9.27. 주일) 조회수 : 9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9-29

요한계시록은 하나님이 성경을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총 정리하신 마지막 결론과 같다. 그러므로 성경의 모든 내용은 요한계시록으로 마무리가 된다. 예수님은 자신을 말씀하시기를 처음과 나중이요 알파와 오메가라고 하셨다. 요한계시록은 나중에 이루어지는 일 예수그리스도의 오메가와 같은 내용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들의 모든 신앙은 요한계시록에 집중돼야 하고 계시록 중심으로 믿음생활을 해야 한다.

계시록 말씀의 핵심은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의 계획 속에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구약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이 아브라함의 자손 이스라엘 백성에게 어떻게 하셨는가를 보여주고 있고 신약성경은 사람의 모습으로 세상에 오신 예수님이 사람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시는가를 보여주신다. 이 예수님이 세상의 죄인들을 구원하고 영생을 주기 위해서 대속 물로 죽으시고 부활하여 하늘로 올라가시고 성령으로 다시 오셨다. 요한계시록은 세상에 다시 오신 예수님이 세상의 죄인들을 위하여 어떻게 일하시며 예수님을 사람들이 어떻게 만날 수 있는가를 알려주신다. 요한계시록은 다시 오신 예수님이 세상을 어떻게 통치하시며 사람들이 예수님의 통치를 받아 세상에 살면서 세상 신을 어떻게 이기며 하나님의 은혜 아래 살다가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되는가를 알려주신다.

그리스도인들은 성령으로 오신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한다. 그러므로 교회들에게 말씀을 마치실 때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라고 말씀하신다. 이는 예수님이 성령으로 다시 오실 때 아버지의 영과 아들의 영이 하나 되어 보혜사 성령으로 오신 것을 믿어야 하며 이 성령은 또한 하나님이신 것을 믿어야 한다. 이 성령 하나님이 우주와 만물을 통치하시며 믿는 자들에게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신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은 자들은 교회에 속해야 한다. 교회에 속한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어서 들림 받아 올라갈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 이 준비는 예수님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의 의미를 알고 그 말씀대로 살면 들림 받아 올라가 환란을 피할 수 있고 예수님 지상 재림하실 때 같이 내려와 천년왕국의 왕이 되어 천 년간 이스라엘 백성을 통치하고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된다. 우리 모두는 이 믿음의 주역들이 돼야 한다.

 "

  이전글 :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는 삶(20.9.20. 주일)
  다음글 : 삶의 목적이 있고 원칙이 있는 사람(20.10.4.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