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삶의 목적이 있고 원칙이 있는 사람(20.10.4. 주일) 조회수 : 328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10-06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이 인정해 주시는 가치 있는 사람이 돼야 한다. 세상에 살면서 제일 불쌍한 사람은 하나님께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다. 하나님은 사람을 보실 때 두 부류로 보신다. 한 사람 집단은 지옥에 갈 사람들이요 하나님과 아무 상관이 없는 사람들이다. 또 다른 집단은 하나님이 인정해 주시는 사람들이요 하나님과의 관계가 예수 믿고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들이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들이니 삶의 목적과 원칙이 있어야 한다. 예수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세상을 사는 목적이 무엇인가? 라고 질문을 받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산다고 답해야 한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라 함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기 위해서 산다고 하는 것과 같은 말이다. 이와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은 어떠한 방법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릴 것인가에 대한 삶의 원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두 가지 문제가 있다. 첫 번째 문제는 삶의 원칙이 없는 것이요, 두 번째 문제는 원칙이 있어도 원칙을 실행할 능력이 없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가치 있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가 어렵게 된다. 그러므로 사람으로서 행복하고 성공하기 원하면 이 두 가지 원칙을 꼭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삶의 원칙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 원칙이 가치가 없고 자기와 사회에 유익이 되지 않는 것이라면 그 원칙은 아무 의미가 없다. 그러므로 원칙을 정할 때 그것이 자기의 발전에 유익하며 사회에 유익이 되는 것인가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한다. 자기에게도 유익하며 다른 사람에게도 유익이 되는 최고의 원칙이 예수 안에 있음을 믿어야 한다. 그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기 위해서 사는 것이어야 한다. 이 말씀이 공감이 되지 않으면 많은 기도를 해야 된다.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불변의 진리는 사람의 불행과 고통이 자기를 위한 삶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고통에서 해방받기 원하면 자기는 죽고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셔야 한다. 예수를 주인삼고 예수와 함께 죽고 예수와 함께 살아야 한다. 이와 같은 삶의 원칙은 모든 사람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는 최고의 목적이 되고 원칙이 된다.

이와 같이 살기 위해서 어떻게 할 것인가? 이다. 이 방법을 가르쳐주시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요 세상사는 동안 행복하고 영원히 행복하게 된다. 그러나 말씀대로 살려고 하면 어렵다는 생각을 한다. 이 신앙의 어려움을 이기게 하는 것이 기도이고 이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이 주신다. 당신은 얼마나 많이 열심히 기도하고 있는가? 기도가 당신을 행복하게 하고 천국에서 영생하게 할 것이다.

 "

  이전글 : 그리스도인을 보증 하는 예수님(20.9.27. 주일)
  다음글 : 길을 분명하게 하신 예수님(20.10.11.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