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성전과 예수님, 교회와 그리스도인(20.11.08. 주일) 조회수 : 316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11-11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믿으며 믿는 말씀에 순종하여 그 말씀이 자신의 삶 중에 이루어지는 것을 경험해야 한다. 하나님의 가능성은 무한하며 그 가능성이 말씀으로 선포되었다. 그리스도인은 그 말씀을 믿고 순종하므로 하나님의 가능성을 받아들이는 것이며 순종하는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가능성 속으로 들어가서 그 가능성이 자기의 삶 중에 자라고 꽃피고 열매를 맺도록 사는 것이다.

성경 말씀은 하나님을 소개하고 있는 거대한 퍼즐과 같아서 하나님 말씀을 한부분만 보면 무슨 말씀인가 알기 어려우나 성경을 전체적으로 보고 말씀을 조립하여 퍼즐을 완성하면 크고 놀라우며 거대한 사랑의 하나님을 보고 만나는 감격을 경험할 수 있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그 은혜와 은혜 안에 있는 자의 행복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가장 놀라운 사실은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능치 못함이 없으시다는 것이다. 말씀을 알고 믿고 순종함으로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삶을 살면 눈에 보이지 아니하나 살아 계시는 놀라운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400년간 종살이 하던 이스라엘 백성에게 모세를 보내서 430년이 마치는 날에 해방을 시키셨다. 하나님의 전능 하신 능력으로 바로를 굴복시키고 해방시키신 것이다. 하나님은 해방 된 백성을 홍해바다를 갈라서 육지가 되게 하시고 탈출 시키셨으며 이스라엘 백성의 뒤를 쫓던 애굽의 병마는 바다에서 죽게 하셨다. 시내산 꼭대기로 모세를 불러올리신 하나님은 10계명을 주시고 하나님을 섬기고 복 받는 법을 알려주시며 범죄 하면 죄의 문제를 해결 받는 제사를 지내도록 성전을 짓게 하셨다. 하나님이 짓게 하신 성전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이다. 성전에서 제사를 지내며 하나님을 섬기는 이스라엘 백성이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므로 하나님이 하늘 성전이신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시고 성전을 헐어 세상의 모든 죄인들에게 줘서 죄인이 의인이 되고 성전이 되게 하셨다. 성전이 된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믿고 순종하면 거룩한 자녀가 되어 행복하게 하신다.

예수님이 성전 된 그리스도인들을 모아서 교회가 되게 하시고 교회가 어둔 세상을 밝히는 빛이 되게 하셨다. 자기 몸속에 예수님의 빛을 가진 성전 된 그리스도인들이 모여서 세상을 밝히는 금 촛대가 되게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금 촛대인 교회는 예수님의 음성을 듣고 세상에서 빛을 발할 때 행복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다.

 "

  이전글 : 교회와 예수님(20.11.01. 주일)
  다음글 : 초막절을 지키라.(20.11.1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