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서기 2021년 새해가 시작 되었습니다.(21.1.3. 주일) 조회수 : 32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1-04

2020년 코로나의 한해가 지나가고 2021년 코로나를 물리치고 승리하는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에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으로 좋은 일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삶 중에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예수 안에서 소망 중에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예수 안에서 소망 중에 즐거워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수 안에 있어야 합니다. 요즘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방안에 있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이치입니다. 근심 걱정에서 해방 받고 불안과 두려움에서 해방 받고 즐겁게 살고 싶은 생각이 있으면 예수 안에 있어야 합니다. 예수 안에 있다 함은 예수를 주인삼고 마음속에 예수님의 말씀이 있으며 삶의 목적을 자기 욕심을 위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데 둬야 합니다. 이는 다른 말로 하면 무엇을 하든지 예수님을 주인삼고 예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살면 마음이 평안해지고 기쁨이 생깁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예수 안에 있는 자와 함께 하시고 그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 주신다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믿고 의지하여 예수를 주인삼고 예수 안에 살겠노라고 마음에 결심을 해도 그것을 잘 지키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마도 예수 안에서 말씀에 의지하여 말씀대로 살 때보다도 살지 못할 때가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영혼이 육신 속에 있고 온 세상은 마귀의 세력들이 득실거리기 때문에 정신 차리고 예수님을 섬기지 않으면 옛 습관이 살아나서 자기도 모르게 죄 지을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이러한 영적인 세계의 실상을 잘 알아서 속지 말아야 합니다. 싸워서 이겨야 한다는 기본자세만 흔들리지 않으면 잠시 속았더라도 곧 다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회복은 회개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믿음생활을 열심히 반복하면 죄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날마다 영광스럽게 승리하며 건강하고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세상을 이기는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삶의 목표가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천년왕국 때 첫째 부활에 동참하여 왕 되는 꿈이 꼭 있어야 합니다. 올해는 우리 모두 왕의 꿈을 가지고 승리합시다.

 "

  이전글 : 예수님이 주신 꿈 만국을 다스린다.(20.12.27. 주일)
  다음글 : 세상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직분(21.1.10.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