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구원받은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돼야 한다.(21.3.07. 주일) 조회수 : 1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3-08

예수를 믿으면 구원을 받고 영생을 얻으며 그리스도인이 된다.

예수를 믿는다는 말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죄 없는 사람이시고 죄인들이 죄의 문제를 해결 받을 수 있도록 온 세상 죄 대신지고 대속 제물로 죽으신 것을 믿어야 한다. 예수님의 죽음은 죄인들의 죄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완성하신 것이다. 손과 발에 쇠못을 박고 십자가에 높이 달려 물과 피를 마지막 한 방울까지 흘리시므로 죄인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십자가 위에서 완성하신 것이다.

믿음이란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완성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마음으로 믿어 예수님을 마음속에 주인으로 모셔 들이고 믿음으로 구원을 받고 회개함으로 죄 사함을 받아서 거룩해진 것을 입으로 시인해야 한다. 이 믿음의 결과로 구원은 완성되고 죄는 사함 받아 거룩해진다. 마귀의 것이었던 죽은 영혼이 예수님의 것으로 산 영혼이 되어 그리스도인이 된 것을 시인해야 한다. 이 변화는 예수의 십자가상의 죽음이 자기를 구원하기 위한 대속의 죽음인 것을 믿음으로 얻어진 놀라운 결과이다.

예수의 죽음을 믿은 사람은 반드시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믿어야 한다.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님이 우리 죄를 대신지고 죽으신 대속의 죽임인 것을 하나님이 부활로 증명해 주신 것이다. 이는 완전하게 죽으신 예수님을 하나님이 부활시키신 것이다. 만일에 예수님의 부활이 없다면 예수님은 대속 제물로 죽으신 것이 아니요 마귀의 사망권세를 이기지 못하고 마귀의 법칙대로 죽으신 것이 된다. 그러나 예수님이 부활하시므로 하나님이 예언하신 말씀과 같이 예수님의 죽음이 대속의 죽음인 것이 증명된 것이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은 예수님이 사망권세를 영원히 이기신 증거가 된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죽음과 연합하여 죽은 그리스도인이 예수님의 부활과 연합하여 부활하신 예수님을 모셔 들이면 사망권세 이기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마귀를 이기고 영원한 승리자가 되고 천국에서 영생할 수가 있다.

 "

  이전글 : 예수님은 아멘이시다.(21.2.28. 주일)
  다음글 : 그리스도인의 행복(21.3.14.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