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그리스도인의 행복(21.3.14. 주일) 조회수 : 8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3-16

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행복한 사람이다.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아서 그리스도인이 되었음에도 행복을 느끼지 못하면 깊이 생각해야 한다. 이유는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예수 믿고 구원받았다고 고백은 했어도 아직 그 의미를 바르게 알지 못한 것이요, 두 번째는 의미를 알았다고 해도 지식으로만 알고 그 믿음 안으로 들어가지 못한 경우이다.

구원의 의미를 바로 알기 위해서는 인간의 본질을 이해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해야 한다. 사람은 사람의 머리와 지혜로 아무리 생각을 해도 이 문제에 대한 답을 얻을 길이 없다. 그러므로 우상 숭배하는 사람들은 도를 닦는다고 하면서 그 원인을 알고 싶어서 이 뭐꼬하는 질문을 던지며 평생을 살다가 문제의 본질을 깨닫지 못하고 죽는다. 사람은 하나님이 가르쳐주신 말씀을 통해서만 문제의 원인을 알 수가 있고 문제의 원인을 안 사람만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해결의 방법을 찾을 수가 있다. 세상 신들은 각기 다른 말들로 해결의 방법을 제시해도 그 모든 것들은 세상 신이 하는 거짓말일 뿐이요 문제의 해결을 받을 수 없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문제의 원인은 무엇일까?

하나님이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맨 나중에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드셨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을 다 주시고 사람으로 하여금 피조물들을 지배하고 다스리라고 하셨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기쁨의 동산을 주시고 날마다 기쁘게 살도록 하셨다.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 주시고 하나님이 주신 기쁨과 복을 누리는 법을 알려주셨으니 선악과를 먹지 말라 하시고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게 된다고 하셨다. 사람은 동산중앙에 있는 선악과를 먹지 않고 행복하게 살았다. 어느 날 뱀이 여자에게 와서 선악과를 먹으라 유혹하고 먹으면 죽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처럼 된다고 했다. 어리석은 하와는 뱀의 말을 좋게 여기고 하나님이 금하신 선악과를 따서 먹고 남편에게도 주매 아담도 먹고 죄인의 조상이 되었다. 마귀의 거짓말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좋게 여긴 사람은 하나님을 떠나 마귀의 종이 되고 한 번 죄인 된 사람은 죄에서 자유를 얻지 못하고 저주를 받게 되었다.

하나님이 이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죄를 지어서 죄의 종이 된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서 죄 없는 아들을 세상에 보내셨다.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죽게 하시고 사망권세 이기고 부활하게 하셨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죄 사함 받아서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한 거룩한 사람이 된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주인은로 모시면 마귀와 싸워서 항상 이기게 된다. 이 사람이 예수 안에서 살면 평안하고 건강하며 행복하게 된다.

 "

  이전글 : 구원받은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돼야 한다.(21.3.07. 주일)
  다음글 : 꿈꾸며 사는 그리스도인이 되자.(21.3.21.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