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부활(21.4.4. 주일) 조회수 : 5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4-05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5:29)

사람이면 누구나 피할 수 없는 것이 죽음이다. 죽음은 언제 찾아올지 모르고 어떻게 찾아올지도 모른다. 분명한 사실은 반드시 찾아온다는 것이다. 사람들이 제일 싫어하는 죽음이 있다.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여 비참하게 죽는 것이다.

오늘은 예수님이 죽은 지 3일 만에 부활하신 날이다.

예수님은 흉악한 범죄자들과 함께 고통스럽게 죽으셨으나 영광스럽게 부활하셨다. 하나님께서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신 약속이 있다. 주안에서 죽으면 영화로운 부활을 한다는 것이다. 예수를 믿지 않은 사람들도 죽은 다음에 다음 세상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들이 주장하는 다음 세상은 실체가 없다. 좋은 대로 가고 싶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어도 좋은 곳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가는지 아무 것도 알지 못한다. 그러는 중에도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죽은 다음에 제사를 잘 지지내면 좋은 대로 간다는 것이다. 그것도 확실한 증거는 없다.

죽은 다음에 어떻게 되는가에 대하여 가장 확실한 증거가 있는 것이 기독교이다. 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죽은 다음에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확실한 답을 가지고 있다.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3 만에 부활하시고 부활하신 후에 40일을 세상에 살고 계시더니 40일 만에 하늘로 올라가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후 10일 만에 예루살렘의 마가의 다락방에 있던 120명에게 성령을 보내주셨다. 성령을 받은 이들은 예수님이 약속하신 대로 방언을 말하기 시작하더니 권능을 받고 예수의 증인이 되어 예수님이 하신 일을 성령이 가르치신 대로 예수님처럼 하기 시작했다. 예루살렘의 마가의 다락방에 임하신 성령은 고넬료의 집에 임하였고 예수 믿고 구원받은 허다한 사람들에게 임하셨으며 오늘날 예수 믿고 구원받은 우리의 속에도 들어와 계신다. 성령님은 우리 안에서 2000년 전에 일어난 예수의 부활을 증거 하고 천국이 있음을 증거 하며 예수 안에서의 영생과 부활과 천년왕국 때의 첫째 부활을 증거 해주신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부활을 약속해 주셨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수를 모르는 세상 사람들은 마귀의 거짓에 속아서 헛된 것을 믿고 살다가 지옥 불에 들어가는 영벌 심판의 부활을 하게 될 것이며 음부에 갇혀서 고통당하다가 세상 끝날 심판하실 때 마귀와 함께 영원한 지옥 불에서 영원한 형벌의 고통을 당하게 된다.

예수 믿고 구원받아 그리스도인 된 우리는 영원한 나라의 꿈과 소망을 가지고 예수그리스도 부활의 증인이 되고 영생의 부활을 즐거워해야 한다.

 "

  이전글 : 겸손은 어떻게 사는 것인가?(21.3.28. 주일)
  다음글 : 목숨보다 귀한 믿음(21.4.11.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