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무엇이 중요한가?(21.7.18. 주일) 조회수 : 26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7-20

당신의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질문을 받으면 무엇이라고 대답을 할까?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이라면 예수 잘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해야 한다. 예수 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누구든지 예수 잘 믿는 것 이상의 중요한 것이 있다면 천국 가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것은 매우 심각한 질문이며 대답이다. 이 질문을 받고도 아무 감동이 없다면 내가 예수를 진실하게 믿고 있는지 형식적인 신앙은 아닌지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봐야 한다. 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육신이 아니요 영혼이며 영혼이 잘되면 육신의 건강이 하나님에 의해서 보증이 된다고 믿어야 한다. 육신은 유한한 나요 영혼은 영원한 나이니 육신은 마침내 없어질 것이나 영혼은 영원히 없어지지 아니하고 천국이나 지옥에서 영원히 존재한다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요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이다. 영혼이 잘되고 천국에서 영생하기 위해서는 예수 잘 믿는 것 외에 다른 길이 없다.

그리스도인이라고 해도 그 마음속에 세상의 온갖 것들이 들어 있다.

예수 믿기 전에는 세상의 온갖 잡다한 쓰레기 같은 정보들을 마음속에 모아 놓고 그것을 가지고 세상에서 만족을 얻으려고 몸부림치며 고통의 함정 속으로 깊이깊이 빠져 들어갔다. 세상에는 대책이 없다. 세상이 주는 기쁨은 기쁜 것 같으나 곧 다시 허무가 파도처럼 밀려온다. 재미있는 것 같으나 또 재미가 없다. 더 재미있는 것은 없을까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선다. 세상에서 방황하고 있는 것이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하나님의 기쁨만이 후회가 없고 영원하다.

하나님의 도우 심을 받아야 한다. 하나님의 기쁨을 소유해야 한다.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어야 한다. 이렇게 사는 것이 후회 없이 잘 사는 것이다. 후회 없이 잘 사는 최고의 사람이 그리스도인이다. 참 만족과 기쁨을 주고 후회가 없으며 영원한 생명을 보증 해주는 최고의 삶이 그리스도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예수 잘 믿는 삶이다.

 "

  이전글 : 사랑은 계명이다.(21.7.11. 주일)
  다음글 : 하나님이 주신 자기 사랑의 계명(21.7.2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