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무엇이 인생의 성공인가?(21.8.08. 주일) 조회수 : 36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8-09
  • 정상적인 사람은 삶의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이다.
  • 성공적인 사람은 목표가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구하는 사람이다.
  • 칭찬 받는 사람은 자기의 목표를 이루어 세상에 보여주는 사람이다.

이것이 세상 사람들의 보편적인 성공의 기준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세상 사람들과 다른 목표가 있어야 한다.

만일에 세상 사람들처럼 눈에 보이는 것을 삶의 목표로 하고 산다면 예수를 믿는다 해도 천국 가기는 어려울 것이다.

예수 믿고 구원받은 사람들은 세상사는 동안 제일 첫 번째 목표가 영혼이 잘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성공적인 삶의 출발점은 영혼이 잘되는 것이다. 혼이 잘되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좋은 상태가 있고 하나님을 사랑하며 하나님의 사랑받는 상태에 있다. 하나님이 없이 세상을 살면서 세상 적으로 성공하고 자기를 과시하며 부러움을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성공이며 행복이라고 하지만 그것은 반쪽 인생에 불과하다. 참 그리스도인은 먼저 영혼이 잘돼야 하고 영혼이 잘되기 위해서 하나님과 좋은 관계에 있어야 한다.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받아서 그 은혜 안에서 살아야 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이와 같이 하면 마음이 평안하고 하늘의 소망이 있으며 약속의 말씀에 대한 믿음이 생기고 기쁨이 충만하게 된다. 영혼이 잘되면 몸이 건강해지고 생명이 풍성해지며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기쁨 속에서 세상을 살게 된다.

그리스도인의 성공이란 세상에서 먼저 무엇이 잘되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영혼이 먼저 잘되는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을 살아갈 때에 이 기준이 분명히 정해지지 않으면 믿음생활을 잘하기가 어렵다. 이렇게 기본적인 삶의 자세와 방향이 정해지면 성공적인 삶의 기준을 세상에서 잘되는 것에 두면 안 된다. 그 이후부터는 항상 하나님과의 관계에 둬야 하며 하나님과의 관계가 잘돼 있는가에 대한 점검과 기도를 하고 말씀중심으로 살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하는 일을 집중하여 최선을 다해서 해야 하며 거기서 나오는 결론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기도하면서 또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 이러한 삶의 결과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성공적인 최고의 삶이 된다.

 "

  이전글 :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21.8.01. 주일)
  다음글 : 참을 수 있는 자유(21.8.1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