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신에 메여 세상만 보고 살던 사람이 예수를 믿으면 영의 눈이 열리고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계를 알고 보게 되며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를 구주삼고 세상 신을 이기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광을 높이는 보람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예수를 믿기 전에는 왜 밤이 오고, 낮이 오는지, 왜 하루는 24시간이고, 1년은 365일인지 왜 세상이 혼란스럽고, 고통이 많은지 알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믿고 구원받은 후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믿음으로 말미암아서 우주의 비밀을 알게 되었고,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었으며, 사람이 세상사는 동안에 고통스러운 삶의 원인도 알게 되었습니다. 우주와 만물은 하나님이 만들었으며, 지구가 움직이고 밤과 낮이 오는 것도 하나님의 전능하신 통치에 의한 것이며, 사람이 숨 쉬는 공기와 마시는 물과 따뜻한 햇빛도 하나님이 거저주시는 은혜의 선물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아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고 하나님의 은혜로 산다는 믿음을 고백함으로 말미암아서 참 평안과 안식을 누리며 더러운 짐승인 세상 신 용과 뱀, 사단과 마귀의 거짓말과 저주에서 해방을 받고 자유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 아래서 복 있는 삶을 살게 된 행복한 사람들이 그리스도인들입니다. 그러나 간사한 세상 신은 지금도 포기하지 않고 틈만 나면 유혹을 하며 온갖 거짓말과 속임수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다시금 종 삼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귀의 유혹 앞에 있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속지 말고 믿음을 굳게 지켜서 하나님의 은혜로 건강하며 행복한 삶을 계속 유지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며 부활의 소망을 가지고 즐거워하며 부활의 날을 준비하라고 하십니다.
죄를 이기고 승리하기 위해서 믿음을 계속해서 점검해야 합니다. 예수 믿는다고 해도 믿음을 바로 세우지 않으면 마귀의 종으로 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믿음을 바로 세우고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하나님이 특별히 명하시는 것이 절기를 지키라는 것입니다. 절기를 지키는데 유의할 점은 주신 은혜에 크게 감사하여 예물을 힘써서 준비해 드리고 예수 안에서 하나님과의 뜨거웠던 만남, 첫 사랑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든 성도님들은 이번 감사주일에 하나님과의 첫 사랑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