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흙으로 만드신 육신과 하나님이 육신 속에 불어 넣어 주신 영혼입니다. 육신 속에는 오장육보가 있고 각종 신경조직이 있으며 지구의 둘래보다 3배 이상이 되는 12만㎞의 혈관이 있습니다. 이 몸속에 하나님이 생기를 넣어서 영혼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이 주신 영혼이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므로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나님이 은혜와 복을 사람에게 아낌없이 주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만물을 지으실 때 각기 다른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시고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을 따라 만드시며 사람에게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 넣어서 하나님과 교통할 수 있는 거룩한 영혼이 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만들어 하나님을 섬기게 하신 천사장이 하늘에서 반란을 일으켜 땅으로 내어 쫓겨서 하늘에서 실패한 목적을 땅에 하나님이 만들어 놓으신 사람을 지배하므로 이루기 위해서 접근하여 거짓말로 속였습니다. 두 개의 혀를 가진 뱀으로 상징되는 거짓말쟁이 신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면 하나님과 같이 될 수 있다고 속인 것입니다. 사람은 마귀의 말을 믿고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죄의 조상이 되었으며 이후 마귀 종노릇하는 사람은 고통을 벗어나지 못하고 살다가 지옥가게 되었습니다. 이 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마귀로부터 해방을 받아야 하고 해방을 받기 위해서는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람에게는 죄를 지을 뿐 죄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고 사람은 평안이 없는 고통의 삶을 살다가 지옥에 갑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기사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동정녀 마리아의 태를 빌려 죄 없는 사람으로 나게 하시고 온 세상 죄 대신지고 십자가에 매달려 대속 제물로 죽게 하시므로 누구든지 예수를 믿고 주인으로 마음속에 영접해 드리면 죄 사함 받고 구원을 받고 세상 근심과 걱정과 고통에서 해방을 받으며 평안과 안식 속에 행복한 삶을 살다가 천국에 가서 영원히 살게 하신 것입니다. 이 약속은 하나님이 주신 사랑의 선물이며 이 선물은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모든 성도님들 이 하나님 사랑의 선물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