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믿음을 진단해 봅시다.(21.9.26. 주일) 조회수 : 336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9-27

그리스도인들은 질그릇에 보배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이 보배는 세상에서 구할 수 없는 것으로 하늘에서만 내려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주신 구원이 세상에서 구할 수 없는 최고의 보배임을 믿어야 합니다.

구원과 함께 하나님이 예수 이름을 주시고, 그 이름으로 마귀와 귀신을 이기게 하시고, 삶의 모든 문제를 그 이름으로 기도해서 응답받게 하시고, 죽을병도 고침 받아서 건강하게 하시고, 근심과 걱정, 불안과 두려움에서 해방을 받고 평안과 안식을 누리며 생명이 풍성한 건강한 삶을 살게 하셨습니다. 더하여 영원히 변하지 않은 생명의 말씀을 진리로 주시고, 이 말씀으로 마귀의 모든 거짓을 분별하여 속지 않고 물리쳐 이기게 하셨습니다. 또한 놀라운 선물 예수님의 보혜사를 성령으로 보내서 성령을 받은 자는 예수님의 영과 아버지의 영이 하나가 되어 그 영을 받은 사람 속에 들어가서 거하시므로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예수님이 아버지와 하나가 된 것같이 그 사람이 예수님과 하나가 되면 예수님이 공생애 기간 동안 하시던 일을 예수님의 보혜사 성령을 받은 사람이 예수님과 똑같이 할 수 있다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에게 약속으로 주신 모든 은혜는 하나님이 주신 놀라운 선물이며 세상에는 없는 것이요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것이며 예수 믿는 자만 받을 수 있는 놀라운 선물입니다.

믿는 자에게 하나님이 약속하신 이 모든 선물이 자기 속에 다 소유하고 있는가에 대한 자기 진단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받게 된 하나님이 주신 선물의 가치에 대한 자기 평가입니다. 하나님의 이 선물이 세상에서는 구할 수 없는 나의 삶에 가장 중요한 최고의 가치 있는 것이라고 확실히 믿으면 믿음생활을 소중히 여기고 믿음생활을 잘하기 위해서 세상 어떤 것보다도 더 가치를 부여하고 잘하기 위한 수고와 노력을 기도하면서 힘을 다해서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가치 기준이 잘못 되어서 믿음의 가치를 잘못 진단하면 자기 욕심과 눈에 보이는 것 세상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놀라운 사실은 세상 것을 더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가지고 있으면 이 사람은 죄를 짓게 되고 마귀의 종이 되며 고통의 문이 열리고 지옥 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믿음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느냐가 자기 믿음을 진단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잘 생각해 봅시다. 구원받은 것, 죄 사함 받은 것, 성령 받은 것, 진리의 말씀을 받은 것, 예배생활을 잘하고 교회를 세상의 무엇보다도 사랑하는 것, 열심히 주님을 섬기고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섬기고 겸손히 낮아져서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는 것이 마음속에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세상사는 동안 믿음생활 잘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어떤 것도 믿음을 지키고 소중히 여기며 잘하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믿음을 진단해 보시고 무너진 담장을 보수하고 내부수리를 해서 가장 소중한 믿음을 최고 수준으로 올려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최고 상태를 유지하며 하나님이 약속하신 모든 복이 최고로 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

  이전글 : 문제를 해결해 주시는 하나님(21.9.12. 주일)
  다음글 : 세상에 완전한 사람이 없다.(21.10.03.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