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그리스도인이 제일 소중히 여겨야 할 것(21.10.31. 주일) 조회수 : 10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11-02

예수를 믿고 구원을 받은 것은 자신에게 엄청난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이 변화는 세상에서 무엇으로도 얻을 수 없는 변화요, 오직 예수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 된 자만이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이 주신 선물입니다.

우선 자기가 영원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요, 자기의 영혼이 지옥에서 영원한 형벌을 피할 수 없었는데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절에서 중들이 득도를 위한 수도를 하는데 그들이 계속해서 알고 싶어 하는 것은 이 뭣고입니다. 이는 이 몸뚱이를 끌고 다니는 것이 무엇인고? 하는 의미입니다. 그들은 그렇게 일생을 살다가 다 음부에 떨어져 지옥에 갑니다. 그들만 그렇게 살다가 지옥에 가는 것이 아니요 그들의 그러한 주장에 동조한 이들도 다 지옥에 갑니다. 다른 종교에도 구원이 있다고 하는 소위 진보라고 하는 목사들과 그들의 가르침을 옳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다 지옥에 갑니다.

중들이 날마다 그렇게 알고 싶어 하다가 알지 못하고 지옥에 갈 수밖에 없는 것을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를 믿으면 죄 사함 받고 죽은 영이 살아나서 자기가 영혼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상숭배자들은 사망의 신 마귀의 가르침을 받아서 그것이 옳다고 생각함으로 인하여 영혼이 죽은 상태에 있고 어둠 속에 갇혀 있기 때문에 영혼에 대해서 알 길이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으면 예수님이 대속물로 목숨을 바쳐서 우리 죄를 대신지고 죽으시므로 인하여 그 은혜로 말미암아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죄는 사함 받고 지은 죄는 회개함으로 사함 받아서 죄가 없어지고 마귀로부터 해방을 받고 죽은 영이 살아나서 생명의 주이신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영생을 얻어서 영원히 살 자격을 받게 됩니다. 이것이 예수 믿고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입니다.

그리스도인은 구원받은 후부터 자기가 사는 것이 자기 영혼인 것을 알고 믿어서 영혼을 제일 소중히 여기며 영혼이 잘되는 삶에 힘을 다해야 합니다. 영혼이 구원받아서 새 생명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예수 믿은 결과로 된 것이라는 것을 깊이 깨닫고 믿음을 유지하고 크게 하며 발전시키는데 힘을 다해야 합니다. 믿음이 후퇴해서 믿기 전의 상태로 돌아가면 다시 죄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믿음이 후퇴하지 않도록 기도하고 힘써야 하며 만일 실수로 죄 짓는 일이 생기면 즉시 회개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예수 잘 믿는 삶을 제일로 여기며 살 때에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최고의 그리스도인이 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

  이전글 : 평안하고 안전한 삶의 법칙(21.10.24. 주일)
  다음글 : 도전하는 그리스도인이 됩시다.(2021.11.07.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