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영광스러운 직분(22.1.9. 주일) 조회수 : 283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01-10

우리 구주 예수님은 보이지 않은 하나님이 하나님의 영광에 의하여 세상에 오셨다. 하나님은 예수그리스도에게 영광스러운 능력으로 그 안에 들어와 하나님의 능력을 행하게 하셨다.

요단강에서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실 때 아버지의 영이 예수님 속에 들어오셨으며 하늘이 열리고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라고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광야에 가서 40일을 금식하신 후에 마귀의 시험을 세 번이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셨다.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자들을 다 고쳐주셨다. 이 모든 일들은 하나님의 영광이 세상에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나타난 것이다.

하나님의 영광은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능력이요 일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죄 없는 사람으로 세상에 오시고 아들 속에 아버지가 들어오셔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하나님의 영광을 눈에 보이게 나타내신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삶의 문제를 해결 받고 하나님과 화목한 사람이 받을 수 있는 하나님의 영광의 능력으로 하나님이 사랑으로 주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으신 것이다.

더욱 감사하고 놀라운 것은 하나님이 아들을 통하여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영광이 아들을 믿는 자들에게 계속 되도록 약속하시고 그 길을 열어 놓으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예수님은 대속제물이 되어 온 세상 죄를 대신지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여 사망권세를 이겨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 주신 것이다. 십자가에 못 박혀 못 찢고 피 흘리고 죽어서 온 세상 죄의 문제를 해결하셨다. 누구든지 예수를 믿기만 하면 구원을 받고 죄 사함 받아서 의인이 되고 예수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시며 의로운 새사람이 되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게 된다.

더욱 놀라운 것은 사람이 예수님과 같이 되어서 예수님이 하신 일을 하게 하고 예수님의 영광을 하나님이 예수님께 주신 그대로 믿는 자들에게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 믿고 구원을 받으면 예수님과 같이 될 수 있도록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여 하늘로 올라가시고 영으로 다시 오셔서 예수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시며 거룩해진 사람 속에 들어오셔서 예수님이 하신 일을 같이 할 수 있도록 함께 하신다.

예수님은 이 사람에게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그리스도의 몸으로 세우신 교회의 지체가 되어서 예수님이 하신 영광스러운 일을 하도록 영광스러운 직분을 주신 것이다. 그러므로 직분을 영광스럽게 받아야 하며 영광스럽게 행해야 한다.

 "

  이전글 : 새롭게 시작한다.(22.1.2. 주일)
  다음글 :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22.1.16.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