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나의 보물은 무엇인가?(22.6.12. 주일) 조회수 : 25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06-13

예수님이 천국에 대하여 이렇게 설명하셨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13:44)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13:45~46)

예수님이 천국을 비유적으로 설명하시는 말씀이다.

먼저,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은 것이 천국이라고 하신다. 밭에 감추인 보화를 발견한 사람은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서 그 밭을 산다고 한다. 이는 다른 말로 하면 천국이 자기가 세상에서 가지고 있는 모든 재산보다 더 소중하다는 의미이다. 밭에 보화가 감추어진 것을 알고 그 보화의 가치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세상의 모든 재산보다 더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천국이라는 보화가 감추어진 밭을 사기 위해서 모든 재산을 다 팔아서 천국 보화가 감추어진 그 밭을 산다는 것이다.

또 비유하는 내용을 보면 천국은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다고 하고 값진 진주를 발견한 사람이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 하나를 샀는데 그 진주가 바로 천국이라는 것이다.

천국에 대한 예수님의 두 가지 비유의 말씀을 보면 천국은 세상에 있는 어떤 금은보화나 재산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가치 있고 귀한 것이라는 말씀이시다.

예수님은 말씀하시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14:6)라고 말씀하셨다. 이는 다른 말로 하면 예수를 믿지 않고는 아무도 천국에 갈 수 없다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3:16)라고 말씀을 하신다. 이는 죄인들이 예수 믿고 구원을 받아서 천국에 갈 수 있도록 예수님을 보내서 믿고 천국에 갈 수 있는 길을 준비해 놓으셨다고 말씀을 하신 것이다.

이로 보건데 천국 가는 길은 오직 예수 믿음으로 가능한 길이며 예수 믿으면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예수 믿음으로 천국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예수 잘 믿는 일이 세상에서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가장 소중한 일이라고 믿어야 한다. 이는 천국이 세상의 모든 재산과 비교할 수 없는 보화요 진주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하늘에 소망이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잘 믿는 것을 세상에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가장 소중한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이와 같은 믿음이 있으면 믿음생활 잘하는 것을 세상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가치 있는 일이라고 마음속에 믿고 최고의 가치 있는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

  이전글 : 예수님의 몸 된 교회(22.6.05. 주일)
  다음글 : 예수 안으로 들어가기(22.6.19.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