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세상 살면서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일까?(22.12.11. 주일) 조회수 : 18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12-13

사람이 세상 살면서 가치 판단을 잘할 수 있으면 보다 가치 있게 살게 될 것이다. 잘못된 사람들은 공통점이 있는데 잘못된 가치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아무 가치 없는 것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 잘못된 가치관 때문에 자기를 가치 없게 만들고 망하게 한다.

사람들의 특성에 꼭 청산해야 할 것이 있는데 가치 없고 쓰레기처럼 버려야 할 것을 아주 소중한 것처럼 꼭 붙들고 있다. 교만이다.

교만은 너나 할 것 없이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요 자기를 스스로 높이고 싶은 마음이다. 무시당하는 것은 참으로 참기가 어렵다. 자기를 존중해주면 좋아하고 자기를 과시하고 싶어 한다. 자기가 주인 되어 사는 것이 좋다고 가르치는 것은 마귀의 핵심교리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라고 하신다. 교만 때문에 망하게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 의하면 교만은 반드시 버려야 할 쓰레기 같은 것이다.

또 한 가지 좋지 않은 것이 있다. 욕심이다.

욕심 없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더 많이 가지고 싶고, 더 유명해지고 싶고, 더 잘나고 싶고, 더 인정받고 싶은 욕심이 사람들에게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보면 이 욕심이 죄를 짓게 하고 죄로 인하여 죽게 된다고 하신다. 따라서 욕심이라는 것은 자기에게 아무 유익이 없는 자기를 죽이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이런 것들은 가치가 없는 것인데 높은 가치를 두므로 고통과 불행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이외에도 왜곡된 가치관들이 많이 있다.

고집부리는 것, 자기중심적 사고를 버리지 못하는 것, 상대를 이해하기보다는 자기를 이해해주기 바라는 것, 육신의 쾌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이런 것들이 발전하면 마약, 도박, 살인, 간음 등의 무도한 생활로 갈 위험이 있다. 잘못된 가치관을 가지고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공통된 증상이 우울증이다. 놀라운 사실은 이런 잘못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공통점이 있는데 그것은 자기 의이다. 이는 자기의 생각과 방식이 옳다고 하고 자기의 생각과 다른 것들을 틀린 것이라는 자기주장이다.

우리 모두는 가장 가치 있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 손들고 복종해야 한다. 하나님만이 의로우시고 예수님만이 의로우시다. 예수님의 말씀과 다른 자기주장은 가치 없는 쓰레기 같은 것이다. 다 버리고 자기를 새롭게 해야 한다.

 "

  이전글 : 사랑은 하나님의 선물이다.(22.12.4. 주일)
  다음글 : 하나님이 죄인을 구하러 예수님을 보내셨다.(22.12.18.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