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하나님이 죄인을 구하러 예수님을 보내셨다.(22.12.18. 주일) 조회수 : 18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12-20

성경에는 인류의 시작과 종말이 있으며 하나님의 사랑이 있다.

사랑의 하나님이 주신 사랑 이야기가 있고, 하나님을 배반한 배신자 마귀의 이야기가 있다. 성경의 이야기는 영이신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이며, 마귀가 하나님을 대적한 이야기이고, 마귀에게 속은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하나님의 사랑받고 하나님을 사랑한 사람들의 복 받은 이야기이다.

하나님을 배반하고 하늘 보좌를 뺏기 위해서 하나님께 도전한 마귀가 세상으로 쫓겨나서 사람을 거짓말로 유혹을 하고 죄를 짓게 한다. 선악을 알게 된 사람은 마귀에게 속은 것을 알고 마귀를 멀리하고 하나님께 힘을 다해서 순종하므로 수명이 900살을 넘고 에녹은 산 채로 하늘로 올라가기도 했다. 그러나 살인자 가인의 후손들 중에서 딸들이 많이 나고 거룩한 하나님의 아들들이 죄지은 사람의 딸들을 취하므로 모두 육체가 되고 수명이 120년으로 줄어들었다.

그래도 죄 짓기를 멈추지 않고 항상 악을 행하니 하나님이 의로운 노아만 살리시고 나머지는 홍수로 다 죽게 하셨다.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시나 하나님에 대한 불순종은 하나님의 사랑을 거절한 것이므로 이러한 자들을 노아의 홍수로 심판하시고 다 죽게 하신 것이다. 그러나 노아와 그 가족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으므로 온 세상의 주인이 되게 하셨다. 그 이후 마귀의 유혹은 집요하게 계속되어 노아의 후손들이 변질되고 다시 죄인이 되었다.

하나님께서 죄인 중에서 아브라함을 부르셨으니 믿음의 조상이요 죽기까지 복종했으니 아들 이삭을 제물로 바친 것이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의 순종하는 믿음을 보시고 의롭게 여겨서 이삭으로 인하여 후손이 하늘의 별 같게 하시고 바닷가의 모래 같게 하시며 열국의 왕들이 나게 하시고 마귀를 이기는 대적의 문을 주실 것을 약속했으니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보내서 사람의 힘으로는 이길 수 없는 마귀의 세력을 예수와 함께 죽고 예수와 함께 살면 예수 안에서 예수님의 능력으로 이기고 승리하게 하시며 해방과 자유를 얻고 영생하게 하신다.

 "

  이전글 : 세상 살면서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일까?(22.12.11. 주일)
  다음글 : 왕으로 오신 예수님(22.12.25.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