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수상
•홈  >  신학논단  >  목회수상
  제  목 : 심는 대로 거두는 법칙(13.1.13. 주일) 조회수 : 577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3-01-18
  하나님은 하늘과 땅을 만드시고 땅 위에 온갖 식물이 자라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흙으로 사람을 만드시고 사람이 먹고 살 수 있는 곡식과 채소를 만드시며 이것들을 땅에 심어서 식물로 먹고 살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보편적인 삶의 법칙은 세상 사람들이 다 같이 누리며 사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은 시와 때를 좇아 적정한 온도를 주시고 햇빛과 비를 주시며 절기에 맞게 심고 거두므로 먹고살 양식과 채소와 과일을 준비하게 하십니다. 그러나 이렇게 살아가는 동안 알 수 없고 이해할 수 없는 고난에 처하게 되며 쓰러지고 넘어지며 좌절하고 낙심하며 죄 짓고 불안해하며 죄악의 낙을 즐기며 고통스럽게 살다가 영원한 지옥 불에 들어가서 영원해 망해버리고 마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하게 사는 법을 가르쳐 주셨으니 이 법칙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세상에 선포된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한 구원의 법칙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선포하신 고통에서 해방 받는 이 구원의 법칙은 사람의 지식으로 알 수 없고 눈으로 확인할 수 없어서 사람의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고 경험할 수 없기 때문에 믿으라 하시고 믿으면 순종하라 하시며 순종하면 약속이 이루어져서 보이지 않으나 실존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믿음의 사람에게 경험되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사람이 생각할 때에 불확실하여 믿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세상에 있는 것은 불확실하여 믿을 것이 못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확실하고 분명하여 믿을만하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녀의 삶에 관심이 많습니다. 믿음의 자녀들이 고통에서 벗어나서 평안하고 풍요롭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영적인 풍요는 영혼이 잘되기 위한 믿음의 삶에서 오고 물질의 풍요는 물질을 하늘에 심는 데서 온다고 하나님 말씀하십니다.
 
  교회에 헌금하는 것은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며 그것은 하늘 창고에 보관하는 것이며 물질의 씨앗을 하나님께 심는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믿으면 그 믿음 위에 믿음으로 살게 되고 믿음으로 사는 자는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놀라운 은혜의 삶을 풍요롭게 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 심을 때 억지로나 인색함으로 하지 말고 기쁜 마음으로 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물질축복의 법칙을 믿음으로 받아 하나님의 부요한 축복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직분을 잘 감당하는 자의 축복(13.1.6. 주일)
  다음글 : 길 잃은 나그네(13.1.20. 주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