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과신유의실록
•홈  >  신학논단  >  신앙과신유의실록
  제  목 : 영의 세계를 알자 6 조회수 : 626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6-04-03

영은 인격적 기능이 있다.

성경은 영과 사람과의 관계를 기록한 책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영이신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인간의 행복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음을 기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영의 세계를 진실하고 확실하며 분명하게 가르치는 책은 유일하게 성경 밖에 없습니다. 태초부터 스스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이 우주를 만드시고 만물을 만드셨으며 하나님이 만드신 피조세계의 통치자로 하나님께서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시고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 넣어서 하나님과 유일하게 교통할 수 있는 영적인 존재가 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사랑하시고 생육하고 번성하는 축복을 주시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생물을 지배하고 다스리고 정복할 수 있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을 만드시고 사람이 기쁨 넘치는 삶을 날마다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인격적 기능과 함께 자유의지를 주시고 하나님이 주신 자유의지를 사용하여 사람의 결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순종하며 섬겨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게 했습니다. 이와 같은 성경의 기록을 볼 때에 우주와 만물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실존하는 영이신 하나님에 의하여 만들어진 것이며 모든 생물도 영이신 하나님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며 모든 피조물 중에서 으뜸이 되는 사람도 영이신 하나님에 의하여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쁨과 행복은 하나님이 만들어 놓으신 환경 속에서 하나님께 순종하므로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이 사람이 하나님이 주신 자유의지를 사용하여 하나님이 약속하신 모든 축복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주실 것을 약속하시고 하나님의 약속은 믿음으로 순종하는 삶을 사는 자에게 이루어질 것을 약속하시며 만일에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면 영이 죽어서 하나님의 은혜에 들어가지 못하고 복을 받지 못하며 도리어 저주를 받아서 망하게 될 것을 영이신 하나님이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시는 사람에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신뢰하여 하나님의 은혜로 기쁘고 행복한 사람에게 뱀이 와서 대화를 시작하여 유혹했습니다. 뱀은 하나님이 만드신 들짐승이기에 다스림의 대상일 뿐 대화의 대상은 아닙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명령을 소홀히 여기고 뱀과 대화를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알지 못하므로 마귀인 뱀에게 약점을 보였으며 마귀의 강한 유혹을 받게 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선악과를 먹으면 정녕 죽으리라 하셨는데 하와는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고 대답하므로 하나님의 말씀 지식이 부족함을 드러내었고 뱀이 강하게 유혹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한 것입니다. 하나님 다음으로 강한 영이며 지혜로운 영인 마귀는 하늘에서 하나님과의 전투에서 패하고(계 12:9) 땅으로 쫓겨나서 사람을 유혹하여 종 삼기 위한 공작을 시작한 것입니다. 거짓의 아비요 거짓말쟁이인 마귀의 말을 좋게 여긴 사람은 마귀의 말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은 의심하는 잘못된 신앙구조를 가지므로 뱀의 말을 받아서 옳다 여기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마귀의 말을 중심으로 생각하니 하나님의 말씀보다 마귀의 말이 옳다는 결론을 얻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죄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고 담대하게 선악과를 따서 먹고 남편 되는 아담에게도 먹게 하므로 사람의 조상은 범죄 하였고 저주를 받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신령한 교제는 끊어지고 하나님을 두려워하게 되었으며 죄의 아비인 마귀의 종이 되었습니다. 기쁨의 동산에서 쫓겨나게 되었고 하나님이 주신 권리는 마귀의 것이 되고 말았습니다. 이로보건데 인류의 역사는 영이신 하나님에 의해서 시작되었고 사람의 행복도 영이신 하나님에 의해서 시작되었으며 기쁨도 하나님에 의해서 시작되었으며 권세와 능력도 하나님에 의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행복하고 기쁘고 만족스러운 사람이 불행하고 기쁨을 잃어버리며 멸망 길을 가게 되는 데는 하나님과 반대되는 더러운 영 거짓말쟁이 영인 마귀의 영에 의해서 시작된 것을 성경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과 마귀의 영이 공통점이 있는데 하나님의 영도 말을 하고 마귀의 영도 말을 한다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하나님의 영과 마귀의 영이 다른 점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은 진리를 말씀하시고 사람에게 행복과 기쁨 평안과 안정을 주시는 말씀을 하시는 것입니다. 마귀의 영은 거짓말을 하고 죄를 짓게 하고 하나님과 원수가 되게 하고 저주와 형벌과 고통을 받는 결과를 가져오는 말을 최고로 좋은 것처럼 속여서 말을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과 마귀의 영이 공존하는 세상에서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은 진리를 말씀하시고 믿으라고 하십니다. 마귀의 영은 유혹을 계속하면서 죄를 짓는 것이 좋은 것이니 사람이 주인이 되고 하고 싶은 대로 사는 것이 행복이라고 끝없이 유혹합니다. 이러한 영적인 현상들을 구별하여 알아서 마귀는 대적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예수 믿는 것입니다.

 "

  이전글 : 영의 세계를 알자 5
  다음글 : 영의 세계를 알자 7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